수원시 영통구, 박지성어린이공원 리모델링 개장

수원=김동우 기자 2020. 12. 11. 16: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영통3동 소재 박지성어린이공원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아온 박지성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돌려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건강하고 활기찬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시 영통구는 영통3동 소재 박지성어린이공원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는 영통3동 소재 박지성어린이공원을 리모델링해 새롭게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제127호 박지성어린이공원(영통동 967-3번지 일원)은 3면이 아파트단지에 둘러싸이고 초등학교 울타리와 접한 입지여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찾으며 관내 어린이공원 중 이용률이 매우 높은 공원이다. 

그러나 1994년 조성된 이래 20년 이상 경과되어 시설노후화가 심해짐에 따라 영통구는 올해 6월부터 11월까지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기존 울창한 수목은 최대한 유지하고 사계절 꽃을 볼 수 있도록 배롱나무 등 8264주를 식재했으며 모험조합놀이대·짚라인·데크쉼터 등 시설물 43종을 설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어린이놀이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기존 공원 숲을 보존한 유연한 곡선형 순환산책로도 마련해 주민들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송영완 영통구청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아온 박지성어린이공원을 새롭게 돌려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건강하고 활기찬 커뮤니티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안 입은 줄 알았네"… 묘한 포즈에 '화끈'
"죽기 직전까지" 성관계 폭로 그후 '충격'
"이 여자 완전 취했어!"... 성폭행범의 목소리
"옷을 입어"… 이시영, 하의실종룩 "다리 좀 봐"
"중요부위에 얼굴 문신?"… 美친 골반라인 '깜놀'
"제2의 비틀즈 아닌 최초"… BTS '올해의 밴드' 선정
드라마 '지리산' 어떤 내용이길래 난리?
"걱정말아요"… '이혼' 소식 전한 김현숙 근황
'배용준♥' 박수진 복귀하나… 3년만 근황보니
김은희 작가, '킹덤' 이후 남편 OOO 달라졌다?

수원=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