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끼남' 된 최태원 SK 회장..다 내려놓고 라면 ASMR 먹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출연하는 사내방송 '최태원 클라쓰'가 임직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제목을 패러디한 이 영상은 SK그룹 사내 연중 최대 행사인 SK이천포럼(오는 8월 예정)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최 회장은 코믹한 연기로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최 회장의 최태원 클라쓰 영상은 지난달 25일에 처음으로 사내 방송에서 공개되기 시작해 이번까지 4편이 방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격적' 'MZ세대와도 코드를 맞을 것' SK그룹 직원들 폭발적 반응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출연하는 사내방송 '최태원 클라쓰'가 임직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제목을 패러디한 이 영상은 SK그룹 사내 연중 최대 행사인 SK이천포럼(오는 8월 예정)을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최 회장은 코믹한 연기로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1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 로비 전광판에는 최 회장이 양은 냄비에 직접 라면을 끓여 먹는 장면이 지속해서 상영됐다.
나영석 PD가 연출하고 강호동이 출연하는 tvN·올리브 요리 예능 프로그램 '라끼남'처럼, 영상 속 최 회장은 취향대로 라면을 끓이며 보는 이로 하여금 군침이 돌게 한다.
최 회장은 영상에서 직접 파를 넣고, 면 익힘 정도 취향은 중간 정도를 좋아한다고 전한다. 계란은 노른자와 흰자를 따로 넣는 흔치 않은 취향을 선보였다.

본격적인 라면 먹방은 생생한 소리를 담은 ASMR(자율감각쾌락반응)을 강조한 방식의 영상으로 제작됐다.
최 회장은 라면에 SK네트웍스 계열의 워커힐호텔에서 만든 수펙스(Supex) 총각김치를 곁들였다. '후' 불어 식힌 면을 '후루루루룩' 먹은 최 회장은 국물을 보며 원샷을 하느냐 마느냐 잠시 고민한다.
결국 최 회장이 시원하게 원샷을 한 뒤 깨끗하게 비워진 양은 냄비 바닥 장면 위로 '환경을 생각한다면 음식물을 남기지 맙시다!'는 자막이 뜬다.

이는 오는 15일 예정인 이천서브포럼의 주제가 환경이기 때문이다. SK그룹은 기업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시대적 과제로 여기고 실제 평가에도 반영하는 최 회장은 경영 방침에 따라 환경문제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 회장의 최태원 클라쓰 영상은 지난달 25일에 처음으로 사내 방송에서 공개되기 시작해 이번까지 4편이 방영됐다.
SK그룹 직원들은 해당 영상에 'ASMR까지 파격적'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 통칭)와도 코드를 맞출 수 있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ryupd01@new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부선 "공지영 전남편 내게 음란사진" 孔 "협박 그만, 공개를"
- 윤은혜 "10년 만난 사람과 동거..한 명 더 같이 산다" 고백
- 故최진실 딸 "조용히 지내고 싶다..제발 SNS 관심 끊어달라"
- 하희라 "아빠보다 큰 아들" 사진 올리자..신애라도 추억소환
- 이효리 "흔들리는 세상, 나만의 중심잡기" 고난이 요가 인증
- 살인진드기 공포 '스멀스멀'..사망자 또 발생
- "네 남편 승차감 소형차"..女 간부의 성희롱
- 광복절 코앞.."수십곳서 가미카제 상품판매"
- "죽여달라 해" 고교생이 여중생 목졸라 살해
- 리미트리스 윤희석, "극단적 시도까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