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릭스, 소상공인 위한 폰트 '열정도체' 무료 배포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2020. 11. 30. 17: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폰트 디자인 기업 폰트릭스가 국내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서체 'Rix열정도체'를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열정도체'는 젊은 상인으로 구성된 청년 단체 '청년장사꾼'의 캠페인 '다 같이 산다'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서체다.

김재욱 폰트릭스 대표는"'열정도체'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을 위해 기획됐다"며 "주목성과 활용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폰트 디자인 기업 폰트릭스가 국내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서체 'Rix열정도체'를 배포한다고 30일 밝혔다.

'열정도체'는 젊은 상인으로 구성된 청년 단체 '청년장사꾼'의 캠페인 '다 같이 산다'의 일환으로 만들어진 서체다. '청년장사꾼'과 폰트릭스가 함께 기획했다. 소상공인이 저작권 걱정 없이 편히 쓸 수 있는 무료 폰트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열정도체'는 빌딩들 사이에서 옛 자취를 품고 있는 '열정도' 거리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회사 측은 "열정도처럼 상반된 느낌이 어우러져 묵직하면서도 속도감 있는 사선 획이 특징"이라며 "로고, 간판, 배너 디자인 등 매장에서 활용하기 좋은 제목용 폰트"라고 했다.

이 서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폰트릭스가 운영하는 '릭스폰트클라우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라이선스 관련 무료 형태로 제공된다.

김재욱 폰트릭스 대표는"'열정도체'는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소상공인을 위해 기획됐다"며 "주목성과 활용성에 초점을 맞췄다"고 했다.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폰트 '열정도체'/사진제공=폰트릭스
[관련기사]☞ 김학래♥임미숙, 아들 600만원짜리 중고 스포츠카 공개…"비 샌다"목잘린 윤석열 "섬뜩해"…온라인에 번지는 박재동 화백 만평 논란삼성전자, 9만전자 간다? 연말배당만 받아도 수익률이…[단독]'딸이 보낸 앱 깔았는데 폰이 제멋대로…' 3000만원 털렸다현관 앞 대변테러…"진주 방화살인범도 오물테러로 시작"
중기협력팀 박새롬 기자 tofha081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