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리 "부자되는 방법? 사교육 줄이고 주식 교육→투자" 조언 (아침마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존리가 사교육을 향한 쓴소리를 전했다.
이날 존리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존 리는 부자가 되는 방법으로 사교육에 미래를 걸지 말라고 조언했다.
이어 "사교육비를 줄여서 주식에 투자해야한다. 사교육에 매달리지 말고 아이들에게 금융 공부를 시키고, 주식 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부자가 되게 해라"라고 조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존리가 사교육을 향한 쓴소리를 전했다.


1일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는 M자산운영 대표이사 존 리가 등장했다.
이날 존리는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부자냐는 물음에 "부자는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이다. 부자라는 건 돈으로부터 자유를 얻었는지가 중요하다. 노후 준비가 됐다든지, 돈이 있어서 하고 싶은 걸 할 수 있다든지 하는 것"이라며 "돈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을 바꾸지 않아도 되는 것이 부자다. 저는 부자"라고 말했다.
존 리는 부자가 되는 방법으로 사교육에 미래를 걸지 말라고 조언했다. 존 리는 "안타깝다. 전세계에서 한국 사람들이 노후 준비가 안된 나라 1위다. 6년 전 한국에 왔을 때 이 이야기를 했을 때 욕을 많이 들었다. 모르고 아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사실이다. 이것 때문에 대한민국이 고통을 치르고 있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사교육비를 줄여서 주식에 투자해야한다. 사교육에 매달리지 말고 아이들에게 금융 공부를 시키고, 주식 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부자가 되게 해라"라고 조언했다.
iMBC 차혜린 | 사진제공=KBS 1TV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라이관린 "죄송합니다"…중국 여론 비난→사과 [공식입장]
- 개그맨 김완기 아내 민경선 "식어버린 남편"(애로부부)
- "강동호 '프로듀스101' 피해 밝혀져 다행…Mnet 연락無" [공식입장]
- 환희→지플랫, 최진실 아들 가수 데뷔 [공식입장]
- 가수 에일리, 결혼설 직접 해명 나선 이유
- [단독] '경우의 수', 김동준 코로나19 음성→촬영 연기
- 고영욱·신정환·유승준, 불쾌한 '기웃기웃' [이슈iN]
- 배우 선우선·이수민 부부, 인스타 탓 불화설→해명 [종합]
- 걸그룹 블랙스완(라니아) 혜미 측 "사기 피소? 확인 중" [공식입장]
- 김학래·임미숙, 외도·100억빚·도박·공황장애 폭로전(밥은 먹고 다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