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iN] '가짜사나이' 에이전트H, '미션파서블' 통해 학폭 반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 교육 대장으로 얼굴을 알린 UDT 출신 유튜버 에이전트H(본명 황지훈)가 학교폭력 논란에 입을 열었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에이전트H의 학폭 논란이 야기됐다.
익명의 글쓴이는 학폭을 당했다 주장하는 글과 댓글을 게재했고, 에이전트H가 '가짜사나이' 시즌2에 참여하기로 예정된 터라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 교육 대장으로 얼굴을 알린 UDT 출신 유튜버 에이전트H(본명 황지훈)가 학교폭력 논란에 입을 열었다.

최근 온라인커뮤니티를 통해 에이전트H의 학폭 논란이 야기됐다. 익명의 글쓴이는 학폭을 당했다 주장하는 글과 댓글을 게재했고, 에이전트H가 '가짜사나이' 시즌2에 참여하기로 예정된 터라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이에 에이전트H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미션 파서블'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해명 및 고소 진행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지난주에 학교폭력과 관련 제보를 알게 됐고, 커뮤니티 등을 통해서 말씀드리지는 않았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강경하게 대응을 해야겠다는 내부 의견을 취합해 현재 담당 변호사님과 법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던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애써 주시는 분들, 믿어주신 분들과의 신의를 지키기 위해서 저는 지금부터 그 논란을 정면으로 부딪혀서 해결해 보려고 한다"며 소상히 내용을 밝혔다. 그는 학폭 피해자라 주장하는 이에 대해 "행동이나 방식으로 보아 고의적인 명예훼손이 있다고 판단하여 현재 형사 고소장을 접수한 상태"라며 "손해배상을 위한 민사 소송까지 진행하는 방향으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에이전트H에게 폭행을 당한 친구가 자퇴한 이력이 있다는 주장에 대해 그는 "이 사실을 두고 갑론을박하고, 심지어는 자신이 해당 피해자라며 유학을 갔고 그래서 졸업장이 없고, 유튜버 정배우님께 신고를 하겠다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유포하시는 분을 발견했다. 유튜브는 법적으로 절대로 신분을 찾을 수 없다고 착각하시는 분이 있으신 거 같은데, 공식적으로 유튜브에 법적 대응을 할 수 있는 협조를 구하여 강경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그가 피해를 폭로하는 댓글을 삭제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를 명확하게 밝힐 때까지는 댓글을 삭제하자는 의견이 있었다"며 "또 다른 이유로는 "유튜브의 알고리즘이 자동적으로 스팸, 욕설, 정치적 발언 등을 골라서 스팸일 수 있는 댓글과, 검토 대기 중인 댓글로 넘긴다"고 바로 잡았다.
에이전트H는 양측 사실 확인을 거치지 않은 언론과 인플루언서들에게 사실 요청을 달라는 당부와 함께 민형사상 절차를 빠르게 밟을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에이전트H는 구독자 63만 명 이상을 보유한 유명 유튜브 채널 '미션 파서블'을 운영하고 있다. UDT 출신으로 전쟁 영화 리뷰, 운동, 토크 등을 주 콘텐츠로 한다. 최근 현충일을 맞이해 순국선열들을 기리는 영상으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가 이름을 알린 '가짜사나이'는 MBC 예능프로그램 '진짜 사나이'를 모방한 것으로, 평균 이하의 체력을 가진 유튜버들에게 고강도 훈련을한 프로그램. 1기에 전태규 베이식 공혁준 가브리엘 꽈뚜룹 김재원이 지원했고, 에이전트H를 비롯해 이근 대위, 야전삽, 로건, 김계란 등이 교관으로 참여했다. 현재 2기 지원자를 선별하고 있다.
iMBC 이호영 | 사진 유튜브 캡처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소셜iN] '여행에 미치다' 대표, 양떼목장 사건→극단적선택 암시
- [단독] 김정렬 "음주운전 혐의 죄송…조사 성실히 임할 것"
- 김현중, 미담으로 전한 근황→이미지 회복 기미 [종합]
- '애로부부' 상간녀 아내→조혜련 동생 조지환·박혜민 무분별 성관계
- [단독] '부부의세계' 정준원, 음주·흡연 논란→소속사 떠났다
- 가수 바다, 임신→만삭→"9월 출산 예정" [공식입장]
- [단독] 김호중母 "임영웅 엄마·아빠" 언급?…녹취 2차 유출→"흠집내기"
- 지드래곤·찬열→박재범·제시카, 차 가격 '억'소리나는 연예인(TMI NEWS)
- 조수애·박서원 왜? 인스타 언팔+사진삭제→불화설
- TV조선 '아내의 맛', 정동원 성희롱 논란에 "진정성 위해…"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