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파더' 백종원이 알려주는 초간단 어묵볶음→5분 어묵탕 레시피(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종원이 쉬운 어묵 요리법을 알려줬다.
이날 백종원은 초간단 어묵볶음 레시피를 예고했다.
백종원은 "어묵볶음인데 물을 넣냐"며 깜짝 놀라는 양세형에게 "이게 포인트. 쉽게 알려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물이 끓으면 불을 줄이는데, 백종원은 "흔히 보는 빨간 어묵볶음을 하고 싶다면 볶기 전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으면 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백종원이 쉬운 어묵 요리법을 알려줬다.
9월 19일 방송된 MBC 예능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이하 '백파더') 14회에서는 어묵을 이용해 기본 반찬 만드는 법을 알려줬다.
이날 백종원은 초간단 어묵볶음 레시피를 예고했다. 배워두면 쓸 만한 굉장히 쉬운 버전을 알려 주겠다고. 재료는 사각어묵, 양파, 대파, 청양고추, 식용유, 진간장, 설탕, 설탕, 다진마늘, 후추, 참기름, 물이었다.
백종원은 오늘은 어묵을 3장 쓰는데, 너무 얇은 어묵을 사용할 경우 5장을 쓰라 말했다. 어묵은 따로 씻지 않고 사용해도 됐다. 백종원은 긴 어묵을 겹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랐다. 자른 어묵은 바로 프라이팬에 넣었다.
다음엔 함께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했다. 양파는 크기에 따라 1/3~1/2 정도를 어묵 반 크기로 깍둑 썰었다. 백종원은 "채 썰면 지저분해 보이기 때문에 일부러 모양을 (어묵과) 맞추는 거다"고 설명했다. 썬 양파도 어묵과 함께 팬에 넣었다.
이어 파 한대, 청양고추 2~3개도 송송 썰었는데 이건 아직 프라이팬에 넣으면 안됐다.
어묵, 양파가 담긴 프라이팬엔 간마늘 1/2 숟가락, 설탕 1 숟가락, 진간장 3 숟가락, 식용유 2 숟가락, 물 1/2 컵을 넣었다. 백종원은 "어묵볶음인데 물을 넣냐"며 깜짝 놀라는 양세형에게 "이게 포인트. 쉽게 알려주려고 한다"고 말했다.
이후 물이 끓을 때까지 강불에 뒀다. 물이 끓으면 불을 줄이는데, 백종원은 "흔히 보는 빨간 어묵볶음을 하고 싶다면 볶기 전 고추장과 고춧가루를 넣으면 된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물이 끓기 시작하자 썰어놓은 파, 고추를 넣고 잠시 뒤 참기름 1/2 숟가락을 넣어줬다. 여기서 1분 정도 더 볶아야 했다.
백종원은 간장양 조절에 실패해 짜게 됐을 경우 "어묵과 물을 좀 더 넣고 조리라"고 조언했다. 물이 너무 많은 경우에도 걱정 말고 계속 조리면 된다고 말했다. 싱거울 땐 간장을 더 넣었다. 요린이들은 "제가 한 줄 모르겠다. 엄청 맛있다"며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다음은 5분 어묵탕이었다. 국물용 멸치 3~5마리, 사각어묵 3장, 물 3컵, 양파, 대파, 진간장, 설탕, 소금, 다진마늘이 필요했다.
백종원은 "냄비에 멸치를 볶아줘야 한다. 멸치 비린내를 날려 주는 거다. 볶는 거와 안 볶는 거와 다르다. 볶아야 비린내가 확 날아간다"며 멸치를 살짝 볶았다. 그 다음 냄비에 물 3컵을 넣고 강불에 끓였다. 국물용 멸치가 없다면 멸치를 쓰지않아도 좋았다. 이어 양파 1/3과 파를 넣었다.
물이 끓으면 간장을 2~3 숟가락, 설탕 1/2 숟가락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췄다. 이어 백종원은 "맛술이 있다면 3~4 숟가락 넣어주라. 대신 시큼한 냄새가 나는 맛술은 넣으면 안된다. 집에 다시마가 있다면 넣으라"고 말했다. 부족한 감칠맛은 다진마늘 1/3 숟가락을 넣어 잡았다.
어묵은 국물이 다 난 다음에 넣었다. 이때 길거리 어묵탕 기분을 내기 위해선 꼬치,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어묵을 꽂아주면 더 좋았다.
이날 방송을 마무리 하며 백종원은 다음 재료 만두를 예고했다. (사진=MBC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다감, 한강뷰 3층 단독주택 신혼집→남편 러브스토리 최초 공개 (편스)[어제TV]
- 이휘재♥문정원 집 공개, 고급 갤러리 뺨치게 럭셔리 “3층 빌라 리모델링”
- 최여진, 서핑보드 위 물구나무서기 명품 보디라인 ‘한 줌 허리+매끈 각선미’[SNS★컷]
- 진서연, 수영복 입고 고난도 요가자세도 척척[SNS★컷]
- ‘편스토랑’ 재벌3세 함연지 신혼집 공개, 미니편의점까지
- ‘LA 거주’ 윤현숙, 이사 후 새 집 공개‥운동장 같은 거실[SNS★컷]
- 이시영, 깔끔+널찍 거실 공개… 아이 있는 집? “다른 곳들은…” [SNS★컷]
- 현아, 군살 없이 완벽한 비키니 몸매 뽐낸 근황 [SNS★컷]
- ‘다이빙 선수 변신’ 신민아, 감탄만 나오는 수영복 자태 [SNS★컷]
- 여배우 H,맘모스처럼 살찌자 내돈내뺀 아닌 공짜 주사 시술[여의도 휴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