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활용하기] 마음에 들지 않는 선물, 거절하는 방법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다보면 메시지만으로는 마음을 온전히 전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 간혹 상대의 선물이 자신의 취향에 안맞거나 받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상대의 선물을 정중히 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알아보자.
선물이 취소되었다는 카카오톡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환권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T동아 장현지 기자] 카카오톡으로 대화를 하다보면 메시지만으로는 마음을 온전히 전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이때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마음을 주고 받을 수 있는데, 간혹 상대의 선물이 자신의 취향에 안맞거나 받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상대의 선물을 정중히 거절할 수 있는 기능을 알아보자.

받은 선물은 '선물하기'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톡 화면 하단 오른쪽 점 세 개 모양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선물하기'를을 선택한다. 상단 '선물함'탭에서 '주문내역' 항목을 누르면, 지금까지 받은 선물 및 주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거절하고 싶은 선물내역을 선택한 후, 해당 선물 하단 '선물 거절' - '확인'버튼을 누른다. 즉시 취소되어 선물한 상대에게 환불(결제취소)처리된다. 선물이 취소되었다는 카카오톡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교환권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거절하기 전에 교환권 이미지를 미리 저장해두었다고해도 마찬가지다.

선물보낸 사람에게도 수신자 요청에 의해 선물이 취소되었다는 알림이 간다. '주문내역 확인'을 누르면 환불/결제취소 처리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배송상품의 주소지를 입력하지 않거나, 교환권을 사용하지 않으면 유효기간 만료 후 선물받은 이에게 쿠폰금액의 90%가 자동 환불된다. 이를 참고하여 상대의 선물을 받기 어려울 때 거절 기능을 활용해보자.
글 / IT동아 장현지 (hj@itdonga.com)
사용자 중심의 IT 저널 - IT동아 (it.donga.com)
Copyright © IT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활용하기] 카톡이 '총무'까지, 더치페이 정산 기능 업데이트
- [카카오톡 활용하기] 공인인증서 대신 카톡으로 해결?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하기'
- [카카오톡 활용하기] 비밀채팅? 오픈채팅? "일반채팅과 뭐가 달라?"
- 韓 스타링크 시대 개막…일반 소비자도 사용 가능?
- 전남대학교 'GSS IR 데모데이' 개최, 창업나선 교수들 '눈길'
- “AI로 금융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ㆍ대응한다” 금융보안원, ASAP 플랫폼 구축
- [크립토퀵서치] 거래소 해킹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려면?
- 변곡점에 선 숙취해소제 시장…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접근 ‘주목’
- 서울과기대, 2025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으로 기대 이상 성과
- 단순 해킹 넘은 침해사고 일상화… 이젠 ‘망할 각오’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