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안당, 실전 온라인 수업 지침서 '구글 클래스룸 수업'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서출판 성안당이 온라인 수업 개설부터 과제 제작, 수업 관리를 위한 구글 클래스룸 활용서 '구글 클래스룸 수업'을 발간했다.
이 책은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해 수업을 개설한 다음 강의실을 개설하고, 등록 학생들의 과제 제작부터 채점 평가, 관리, 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서출판 성안당이 온라인 수업 개설부터 과제 제작, 수업 관리를 위한 구글 클래스룸 활용서 '구글 클래스룸 수업'을 발간했다.
이 책은 구글 클래스룸을 이용해 수업을 개설한 다음 강의실을 개설하고, 등록 학생들의 과제 제작부터 채점 평가, 관리, 학생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까지 소개하고 있다. 구글 클래스룸의 기본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한 수업 방식뿐만 아니라 실시간 영상 수업을 위한 구글 미트부터 과제 제작을 위한 구글 문서나 설문지, 스프레드시트와 프레젠테이션, 수업 자료 보관을 위한 구글 드라이브까지 구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앱을 창의적으로 조합해 수업하는 과정을 따라하기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다.

수업 진행 방식에 맞게 원하는 구글 앱을 활용하다 보면 학생들의 수업 참여도와 컴퓨터 활용 능력도 커진다. 비대면 수업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지만 오히려 이러한 환경에서도 교육 방법을 개발하고 창의적으로 풀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출판사측은 전망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이 바꾼 교육 현장에 딱 맞는 툴, 구글 클래스룸을 위주로 실시간 영상 수업을 할 수 있는 구글 미트와 다양한 구글 팁을 소개했다.
구글 클래스룸 수업은 환경이 변해도 교육 현장에서는 학생들이 끊김 없이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수업의 지침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비단 교육 환경 뿐 아니라 다양한 기업 현장에서 여러분에게 힘을 실어줄 필독서로 추천할 만하다.
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통 3사, 교외지역 '로밍' 방식 5G 공동이용 확정..이달말 TF 공식 출범
- 국내 전기버스 전비 톱10 중 7대는 '중국산'
- 삼성, EUV 시스템반도체용 '3D 패키징' 기술 첫 개발
- 어드밴텍, 대학생 IoT 공모전 개최.. 명지대 'I/O모듈 반도체장비 원격관리 솔루션' 최우수상
- 엄태욱 야놀자 CTO "전 직원을 데이터 전문가로..여행업 디지털화 가속"
- 롯데지주, 이동우 사장 신임 대표이사 선임..황각규 용퇴
- 화려한 액션에 보는 재미까지 '섀도우 아레나' e스포츠 활기
- '배터리의 날' 연내 제정된다
- 성대·서울대·한양대 등 10개 대학, 세계 생명과학 석학과 영상세미나..원격강의 본보기 주목
- 정부 "신종 직업 14개 발굴해 청년 일자리 창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