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트카? GV60 마그마 양산 모델?" 제네시스, 내달 마그마 신차 모델 공개 예고

[M투데이 이세민 기자] 제네시스가 공식 인스타그램에 마그마 모델을 암시하는 티저 이미지를 게재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Something Magma is Coming"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제네시스는 오는 12월 6일 제네시스 스튜디오 취리히에서 신차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티저 이미지는 용암처럼 흐르는 듯한 역동적인 에너지를 연상시키는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마그마(Magma)'라는 단어가 암시하는 강렬함, 힘, 유동성은 제네시스가 추구해온 혁신적 디자인과 첨단 기술을 상징하는 듯하다.

업계에서는 마그마 전용의 신형 콘셉트카이거나 지난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선보인 GV60 마그마 컨셉트의 양산형 버전일 것이라는 의견이 많다.

한편, GV60 마그마는 고성능에 최적화된 외장 디자인과 스포티한 스탠스를 구현하는 낮고 넓은 바디, 공력 향상을 위한 바디 파츠, 고성능 전용으로 큐레이션된 CMF(컬러, 소재, 마감) 등 제네시스 고성능만의 역동성을 갖춘 모델이다.

특히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 컬러(주황색)를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으며, 전면 범퍼 하단의 공기흡입구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아울러 21인치 티타늄 컬러의 휠과 와이드 펜더로 스포티함을 강조했으며, 이 밖에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루프 윙, 리어 디퓨저, 리어윙 스포일러 등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를 완성했다.

실내 디자인은 버킷 시트에 더블 다이아몬드 스티칭 및 나파, 스웨이드 가죽 등으로 마감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스포티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파워트레인과 가격 등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일각에서는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의 시작 가격이 7,600만원에 책정된 만큼 GV60 마그마는 1억 원에 육박하는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