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칭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B&W & 마란츠 사운드

Marantz Stereo 70s
Bowers & Wilkins 707 S3

스테레오 70s는 마란츠에서 내놓은 인티앰프 크기의 보급형 리시버이며, 2채널 제품으로 음악 전용기에 가깝다. 물론 AV 리시버에 쓰이는 모든 기술들과 HDMI 입·출력을 갖추고 있어 홈시어터로도 운용할 수 있다. 또한 본격적으로 스트리밍 음악 재생에 대응하는 기종이기도 하다. 그리고 멋진 디자인은 보기만 해도 주변을 압도, 마란츠의 산업 디자인의 실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 리시버의 가장 큰 장점은 오랫동안 적용해 이미 검증이 끝난 마란츠 고유의 HDAM(Hyper-Dynamic Amplifier Modules)을 투입했다는 점이며, 그래서 마란츠 특유의 따뜻하고 풍부하며 섬세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입·출력의 경우 리시버 제품답게 방대한데, 6개의 HDMI 입력 중 3개는 8K를 지원하므로 미래에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고, HDMI ARC도 지원하므로 TV와 연결할 때 별도의 광 케이블이 필요하지 않다. 그 외에도 코액셜, 옵티컬 디지털 입력과 RCA 아날로그 입력은 물론 MM 포노 스테이지까지 포함되어 있고, FM 라디오도 들을 수 있으며 6.3mm 헤드폰 출력도 구비했다. 또한 스트리밍 재생 기능을 갖춰 보다 다양한 기기들과 연결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스트리밍 재생의 경우 HEOS 앱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PCM 24비트/192kHz, DSD 5.6MHz까지 재생한다. 튠인 인터넷 라디오, 에어플레이 2, 스포티파이 커넥트를 지원하고 룬 테스티드도 지원하는 완벽한 스트리밍 앰프다. 블루투스도 사용 가능하다(송·수신 모두 지원).

물론 보통의 앰프들이 갖추고 있는 기능도 거의 대부분 내장하고 있으며, 출력은 75W(8Ω)로 준수한 사양이다. 그리고 프리앰프 출력에는 서브우퍼 출력이 2개 있어서 2.1채널 구성으로 박진감 넘치는 음향을 구현할 수 있는데, 다양한 설정으로 저음을 완벽하게 튜닝할 수도 있다. 물론 특별한 경우 아니라면 2채널로도 일반적인 AV 운용에는 별다른 지장이 없을 터.

이 기종과 연결한 스피커는 명문 바워스 앤 윌킨스(B&W)의 신제품 707 S3으로, 동사의 700 시리즈에 속한다. 현재 700 시리즈에는 702 S3, 703 S3, 704 S3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와 705 S3, 706 S3, 707 S3 북셀프 스피커, 센터 채널 스피커 2기종 등 다양한 모델로 구성되어 있는데, 북셀프 스피커 중 705 S3은 몸통 위에 상투처럼 트위터를 올려놓은 트위터 온 톱(Tweeter on Top)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나머지 2개는 인클로저에 트위터를 거치했다. 그리고 이 700 시리즈는 모두 S3 버전으로 업데이트된 기종이며, 3년이라는 시간 동안 철저한 개발 프로그램을 통해 진화되어 단순한 개선의 신제품 수준을 뛰어넘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S3 버전은 음향 및 기계적 개선을 이루었고, 그 외에 새로운 캐비닛 디자인, 구조 및 마감이 적용되어 있다. 게다가 플래그십인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 적용된 기술까지 일부 적용된 제품이기도 하다.

시청기 707 S3은 700 시리즈 중에서는 제일 콤팩트한 체구지만 당당하게 뿜어내는 음감은 생생하며, 정통 B&W의 우아한 기본을 잘 유지하고 있어서 대단한 소형기가 탄생했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 이 스피커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새로운 인클로저다. 캐비닛이 보다 더 슬림해졌으며 전면 배플이 약간 둥그렇게 변화했다. 그리고 기존의 S2보다 인클로저의 높이는 높아졌지만 깊이는 더 축소되었는데, 음량은 더 커졌다. 또한 외관과 내용 모두 동사의 고가품인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 사용되는 기술력을 투입하고 있는데, 미드·우퍼는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에서 사용하는 복합 구조의 컨티늄(Continuum) 콘 드라이버가 적용되었으며 모터 시스템과 섀시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었고 800 시리즈 다이아몬드처럼 Pods 하우징을 통해 외부에 장착된다. 트위터는 알루미늄 더블 돔 트위터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디커플드 카본 돔 트위터를 채용했다. 더 나은 베이스를 위한 플로우포트(Flowport) 기술은 단순한 덕트가 아닌 B&W의 독자적인 기술로 만들어진 덕트인데, 난기류 없이 자연스러운 베이스 응답을 제공한다.

이들 매칭은 최상의 청결함과 정확성, 극단적인 해상도가 특장점이며 현 독주의 우아함과 정숙한 팝 보컬은 아무리 고가 시스템이라고 해도 이를 능가할 수 없겠다는 평가가 뒤따른다. 글 | 김남

수입원 마시모 (02)715-9041

Marantz Stereo 70s
가격 130만원

Bowers & Wilkins 707 S3
가격 24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