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불사조여행단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여행의 색깔은 점점 다채로워지고, 따뜻한 바람이 반가운 요즘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특별한 봄 여행지인 고흥의 애도를 소개해 드릴게요. '고양이 섬'으로 잘 알려진 애도는 고요한 자연과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고양이들이 어우러져, 여행자들에게 특별한 힐링의 순간을 선사한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고양이에게 힐링을 가득 받는 여행을 떠나볼까요?!
낭만과 고양이가 가득한 섬
#애도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사양리
☎️ 061-830-5114
"애도(쑥섬)"는 전라남도 고흥군에 위치한 작은 섬으로, 애도에는 숲🌳과 꽃💐이 어우러져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봄 여행지로도 딱이랍니다. 20여 가구가 살고있지만 고양이가 더 많아서 '고양이 섬🐈😽'이라고도 불리는 이 곳에서 사랑을 듬뿍 받은 고양이들도 함께 볼 수 있어요. 400년동안 숨겨져있다가 어느 한 부부의 손길로 새롭게 탄생한 민간정원! 쑥섬으로 떠나볼까요?
* 해풍을 맞고 자란 품질좋은 쑥이 많아서 "쑥섬"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 400여가지의 꽃 덕분에 여름에도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어요!
쑥섬은 나로도항에서 500m 정도 떨어져있는 아주 가까운 섬이에요. 배🚢 타는 시간은 약 5분도 채 안 될 정도로 짧아서 배멀미를 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갈 수 있는 섬이랍니다.
쑥섬은 전남 1호 민간정원으로 김상현, 고채현 부부가 사회적가치💘를 보답하기 위해 정성으로 가꾸어 2016년도에 개방되었답니다. 쑥섬은 별정원, 달정원, 수국정원, 동백정원 등 공간마다 다양한 볼거리와 이야기거리가 있어요. 총 3km의 거리로 1시간 30분 정도, 걷기에도 딱인 코스! 사진찍고, 구경하고, 쉬어가고, 먹다보면 하루 여행으로 딱이랍니다.😊
특히 최근에는 동백꽃이 펴서 더욱 화려한 쑥섬을 즐길 수 있어요!
애도에 유일무이 맛집!
#갈매기카페
🧭 전남 고흥군 봉래면 쑥섬길 43 1층
📞 010-4931-1578
⏰ 7:30 ~ 17:00
애도의 로컬 카페 및 맛집인 갈매기카페는 로컬샵이자 카페이자 식당이에요! 이 곳에서 애도섬의 굿즈와 따뜻한 커피, 든든한 한끼를 채울 수 있답니다. 애도에 딱 한 곳 있는 식당이지만 착한 가격에 맛까지 좋은, 칭찬이 가득한 이 곳에서 식사를 하고, 본격적으로 애도 투어를 떠나요!😆
* 섬에는 화장실이 따로 없어서 이 곳을 이용해야 한다고 해요!
갈매기카페에서는 이렇게 창밖🪟을 바라보며 휴식을 즐길 수 있어요. 푸르른 바닷가를 바라보며 이 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쑥섬돈까스와 비빔국수를 먹으면 눈과 입까지 즐거운 시간이 될거에요. 특히 돈까스에는 돼지고기와 새우살🦐이 조화를 이루어 톡톡튀는 식감을 즐길 수 있어요!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맛이랍니다. 비빔국수는 국물이 자작하게 있어서 더욱 더 신선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 쑥섬으로 불리는만큼 쑥라떼와 쑥빙수도 있어요!
이번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