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온라인]무한화서 더한 '던파' 일 이용시간 14% 증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월 셋째 주 온라인 게임 이용시간 순위에선 '던전앤파이터'의 조용한 강세가 돋보였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2% 일 이용시간이 늘면서 순위가 한 계단 올라 톱10에 입성했다.
'스타크래프트'의 일 이용시간이 1.4% 늘었으나 상승 폭에 밀려 순위를 내줬다.
'아이온'도 7.9% 일 이용시간이 줄었으나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하락 폭에 힘입어 순위는 한 계단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게임트릭스에 집계된 PC방 온라인 게임 일 이용시간을 살펴보면, '던전앤파이터'는 14% 늘었다. 순위에 변동은 없었으나 톱20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기록했다.
지난 19일 추가한 '시즌 10 Act 1 외전. 무한화서' 업데이트 효과로 풀이된다. '무한화서'는 3개의 지역 중 한 지역을 선택해 최종 보스를 처치하는 콘텐츠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2% 일 이용시간이 늘면서 순위가 한 계단 올라 톱10에 입성했다. '스타크래프트'의 일 이용시간이 1.4% 늘었으나 상승 폭에 밀려 순위를 내줬다.
이 외에 순위 변동은 하락 폭에 따라 나타났다. '리니지'의 일 이용시간은 36.8%,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일 이용시간도 19.5% 각각 감소했다.
이에 '리니지'는 5계단 미끄러지면서 17위에 자리했다. 이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1%)' '디아블로2: 레저렉션(-3.5%)' '카운터 스트라이크 2(-3.2%)' '워크래프트 3(-1.7%)' 모두 순위 상승 효과를 누렸다.
'아이온'도 7.9% 일 이용시간이 줄었으나 '패스 오브 엑자일 2'의 하락 폭에 힘입어 순위는 한 계단 올랐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1.2% 일 이용시간이 하락했다. 점유율은 35.41%로 347주간 1위를 이어갔다.
강미화 redigo@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