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지방자치위원장에 이성권 발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6일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당 지방자치위원장으로 재선 이성권(사하갑) 의원을 발탁하는 인선안을 의결했다.
당 소속 부산 의원 가운데 7번째 당직 발탁으로, 부산 의원들이 한동훈 지도부에서 속속 요직을 맡는 모양새다.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역임한 바 있는 이 의원은 앞으로 지방자치제도를 활성화하고 지방자치에 관한 정책개발과 원활한 당정협의를 주도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6일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당 지방자치위원장으로 재선 이성권(사하갑) 의원을 발탁하는 인선안을 의결했다. 당 소속 부산 의원 가운데 7번째 당직 발탁으로, 부산 의원들이 한동훈 지도부에서 속속 요직을 맡는 모양새다.
한 대표는 당대표 취임 직후 정성국(부산진갑) 조직부총장을 임명한데 이어 ‘황우여 비대위’ 체제의 곽규택(서동) 수석대변인을 유임했다. 이와 함께 조경태(사하을) 격차해소특위위원장, 김미애(해운대을) 약자와의동행위원장, 박수영(남) 연금개혁특위원장, 주진우(해운대갑) 당 법률자문위원장 및 패스트트랙 재판 대응 태스크포스 팀장 등으로 임명한 바 있다.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역임한 바 있는 이 의원은 앞으로 지방자치제도를 활성화하고 지방자치에 관한 정책개발과 원활한 당정협의를 주도하게 된다.
지방자치위는 이 위원장을 필두로 부위원장 8인, 간사 2인, 위원 39인 등 총 50명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지방자치위는 ▷지방자치관련 당 활동 기본방향 수립 ▷지방자치제 발전을 위한 법·제도개선 및 연구활동 ▷각급 지방선거 대책수립 ▷당 소속 지방자치단체장 및 지방의회 의원활동 관련사항 ▷지방자치단체 여론수렴 및 관련 정책개발 등의 업무를 한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