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등만 7번 당첨! 미국 아재의 천기누설

알쓸월드 : 알아둬도 별로 쓸모없는 국제뉴스 이모저모

구독을 누르시면 매일 유럽 현지에서 전해드리는 친환경 경제 뉴스 '에코프레소' 한 잔을 내려드립니다.

토요일입니다. 토요일이 설레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인생역전 꿈이 '컴 투르'(come true)가 되는 날이기 때문이죠.

사진 : 픽사베이

바로 로또 추첨이 있는 날입니다.

한 주 적은 금액으로 마련한 로또 티켓 한 장은 토요일을 바라보며 즐거운 상상을 펼칠 수 있는 힘을 주기도 하죠.

우리나라에서는 매주 토요일 저녁 8시 35분 MBC를 통해 로또 당첨자 추첨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여기 현재 로또로 백만장자가 된 한 남자가 있습니다. 그것도 한 번 맞추기도 불가능에 가까운 로또 1등을 7번이나 한 것입니다. 혹시 오늘 저녁 8시 36분부터 부자가 되고 싶으신가요? 그럼 그가 말하는 을 주의 깊게 살펴보시죠!


복권은 우연의 게임입니다. 하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상당한 금액의 당첨 확률을 높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트릭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복권 역사상 혼자서 7번 당첨된 리차드 루스틱이 천기를 누설하였습니다. 그의 비법은 무엇일까요?

운과는 아무 상관없다!

사진 : 픽사베이

리차드 루스틱은 1993년부터 2010년까지 백만 달러 이상의 상금을 획득했습니다. 미국 플로리다 태생인 로또 사냥꾼은 이 기간 동안 미국 복권에서 일곱 번이나 잭팟을 터뜨렸습니다. 그는 로또 당첨과 행운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그는 복권을 잘만 하면 다른 노동과 마찬가지로 간주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7번이나 당첨된 그의 스토리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로또 기술을 전수받고 싶어 했습니다. 특히 그의 아브라카다브라 공식을 알고 싶어 했죠. 가족과 친구의 생일로 로또 용지에 번호를 써 내려가서 당첨이 되면 그것은 행운입니다. 하지만 그의 경우는 운이 아니라 재능이라고 말합니다.


1. 자동을 사지 않는다. 이미 추첨된 번호를 확인한다.

위대한 로또 챔피언에게 복권 당첨 확률을 극대화하는 것은 계산이나 통계 연구가 아닙니다. 세심한 주의와 몇 가지 요령만 적용하면 된다는데요. 먼저 컴퓨터가 번호를 선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즉, 자동을 피하라는 것이죠. 그리고 선택한 번호가 이미 추첨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반복적으로 나온 숫자라면 번호를 변경할 것을 조언합니다.

2. 같은 번호로 게임하고 연속되는 번호는 피하세요

리차드 루스틱은 로또를 구매할 때 항상 같은 번호로 게임을 하고 체계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그는 좋아하는 번호를 많이 사용하고 연속되는 번호는 피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각 추첨마다 가능한 한 많은 게임을 추천했는데요. 한 달 예산을 초과하지 않는 선을 정하고, 당첨이 되면 다시 로또를 하는 것이죠. 그는 상금의 33%를 다시 로또를 사는 데 썼다고 합니다.

3. 생일을 넘어서라. 그리고 덜 인기 있는 복권을 사라

그는 생일 날짜로 로또 조합을 해서는 안된다고 말합니다. 31 이하의 숫자 선택을 제한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참가자가 적은 복권을 겨냥하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럼에도 그는 복권은 결국 우연의 게임이기 때문에 확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예측을 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누구나 다 아는 뻔한 이야기였나요? 그래도 오늘은 이 방법대로 한 번 로또 복권 사보는 것 어떠세요? 혹시 모르죠. 오늘 저녁 주인공은 당신일지도.

Copyright © 에코프레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