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레오, 한국 문화에 충격 “택배는 안전한데 자전거는 훔쳐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적만 외국인 3인방이 신기한 한국 문화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9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4회 '최고의 유산' 특집에서는 대한민국 제5대 필경사 유기원, K-패치 완료한 국적만 외국인 레오 란타·아마라치·마이클 레이드맨, 배우 정해인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적만 외국인 3인방이 신기한 한국 문화에 대해 이야기 나눴다.
9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4회 ‘최고의 유산’ 특집에서는 대한민국 제5대 필경사 유기원, K-패치 완료한 국적만 외국인 레오 란타·아마라치·마이클 레이드맨, 배우 정해인이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튜브 구독자 51만 채널의 주인공이자 한국 돌잡이 출신 핀란드 호소인 레오와 한국 산부인과 출생 조나단 친구 동생 아마라치 그리고 제주 방언까지 구사하는 제주살이 16년 차 마이클의 평범하지 않은 한국 정착기가 공개됐다.
유재석이 한국만의 특징에 관해 묻자, 레오가 “고정문이 왜 있는 건가? 외국 여행하면서 고정문을 본 적이 없다”라고 답했다. 이어 “택배를 문 앞에 놔두는데 가져가는 사람이 없다. 외국에서 그러면 난리 난다”라며 놀라워했다. 외국에선 택배 놓는 순간 바로 훔쳐 간다는 것.
레오는 “신기한 건 유독 자전거는 훔쳐 가더라. 저도 중학생 때 잃어버린 자전거 지금도 찾고 있다”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또한, 엘리베이터 닫힘 버튼도 신기하다며 “한국 사람들은 급하다. 그래서 닫힘 버튼이 유독 크게 보이더라. 외국에서는 쓰는 걸 본 적 없는 것 같다”라고 전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정해인, 매니저에 외제차→명품시계 선물 ‘통 큰 정약용 직계 6대손’ (유퀴즈)
- '유퀴즈' 정해인 "악플 때문에 불면증-공황장애 오기도"
- “간통할 비주얼 아닌데” 라미란, 박찬욱 한마디에 연기관 바뀐 이유 (유퀴즈)
- ‘데뷔 30주년’ 라미란, 무명시절 생활고 고백 “만삭인데 수입無” (유퀴즈)
- ‘유퀴즈’ 한상보 “가을에 머리카락 더 빠져…사람도 털갈이해”
- '베테랑2' 정해인,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역대급 팬서비스의 이유 밝힌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
- 김종민, 11살 어린 여친 사진 공개…최진혁 "정말 미인이시다"(미우새)
- "민희진이 상욕한 여직원입니다"…어도어 성희롱 피해자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