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웨이브로보틱스, 삼락열처리에 '부품적층 자동화'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탈 로봇 솔루션 기업 빅웨이브로보틱스는 자동차 부품 열처리 전문기업 삼락열처리에 변속기 부품 핀 삽입과 적층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김민교 빅웨이브로보틱스 대표는 "차량용 배터리 팔레타이징 공정, 콘솔 부품 체결 등에 이어 이번에 변속기 핀산입 및 적층 자동화에 나서는 등 자동차 생산을 위한 다양한 공정에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신영빈 기자)토탈 로봇 솔루션 기업 빅웨이브로보틱스는 자동차 부품 열처리 전문기업 삼락열처리에 변속기 부품 핀 삽입과 적층 자동화 솔루션을 구축했다고 24일 밝혔다.
삼락열처리는 표면열처리 전문 기업이다.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의 구동·엔진부품, 대형 선박의 디젤엔진 부품, 건설 중장비 유압구동 부품, 항공과 방산 및 의료용 부품 등을 다룬다.
부품 특성상 핀 삽입과 같은 정교한 작업이 많고 공정에서 동일 부품을 층을 쌓아 한꺼번에 처리해야 하는 과정이 필수적이었다. 부품 중량으로 인한 작업자 근골격계 질환 우려와 적재 불량시 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존재했다.
빅웨이브로보틱스는 HD현대로보틱스 6축 산업용 로봇을 이용해 안정적인 적층 작업을 지원했다. 핀 공급과 안착 자동화 공정을 구축해 작업 파트별로 균일한 부품 공급과 적층으로 작업자의 피로도를 낮추고 생산 효율을 높였다.
빅웨이브로보틱스는 이번 자동화솔루션 구축을 통해 불량률을 67% 줄이고, 작업자의 건강 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민교 빅웨이브로보틱스 대표는 "차량용 배터리 팔레타이징 공정, 콘솔 부품 체결 등에 이어 이번에 변속기 핀산입 및 적층 자동화에 나서는 등 자동차 생산을 위한 다양한 공정에 자동화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말했다.
신영빈 기자(burger@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빅웨이브로보틱스, 한양대 ERICA 융합보안대학원사업단과 맞손
- 빅웨이브로보틱스, '병원 내 사용량 기반 RaaS 요금제' 도입
- 빅웨이브로보틱스, 한림대성심병원과 '디지털혁신페스타' 참가
- 빅웨이브로보틱스, 車부품업체 코모스에 자동화 공정 구축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
- 김태규 직무대행 "K-OTT 전세계 확산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