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엔드게임'조차 넘지 못한 세계 1위 이 영화

조회수 2022. 9. 21. 03:24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바타 리마스터링> 핵심 키워드로 다시 보는 아바타의 놀라운 세계관!

전세계 역대 박스오피스 1위에 빛나는 영화 <아바타>가 4K HDR(High Dynamic Range)으로 리마스터링된 <아바타 리마스터링>으로 다시 관객들과 만나게 되며 <아바타>의 세계관을 설명하는 핵심 키워드에도 예비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행성 판도라와 지구의 피할 수 없는 전쟁 속에서 새로운 생명체 '아바타'로 거듭난 '제이크'와 나비족(Na'vi) '네이티리'가 선택해야 할 단 하나의 운명을 그린 <아바타>를 4K HDR(High Dynamic Range)로 새롭게 리마스터링한 영화.

#언옵타늄

석유, 석탄 등 화석연료는 물론 우라늄, 플루토늄마저 고갈된 지구에서 인간이 신동력원으로 찾아낸 기적의 물질이다. 우주여행, 자기부상열차 등 최첨단 산업에 이용되는 희귀 광물이자 석유, 석탄 등 자원이 바닥난 지구에 필수적인 새로운 동력원인 언옵타늄이 다량으로 묻힌 행성은 <아바타> 속 신비의 행성 ‘판도라’로, 언옵타늄은 자원을 쟁취하기 위한 잔인한 인간의 역사가 되풀이되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다.

#판도라와 나비족(Na’vi)

<아바타> 세계관의 배경이 되는 판도라는 인류가 발견해낸 새로운 행성으로, 생명력이 넘치는 공간이다. 300m에 달하는 나무들이 우림을 이루고, 언옵타늄이 지닌 자기장 속성으로 인해 거대한 산들이 공중에 뜬 채 끊임없이 이동한다. 밤이 되면 판도라는 수많은 생명체들이 내부의 화학반응을 통해 뿜어내는 형광빛으로 빛난다. 나비족(Na’vi)은 판도라의 토착민으로, 인간보다 골격이 크고 뒤통수에 굵은 신경다발이 달려있는 특성을 보이고 있다. 이 신경다발은 판도라 행성내 다른 생명체들 또한 보유한 ‘노출 신경계’와 연결, 교감할 수 있는 일종의 생물학적 소통 수단으로 쓰인다.

#아바타와 토루크 막토

아바타는 인간과 판도라 행성의 토착민 나비족(Na’vi)의 DNA를 결합해 만든 새로운 하이브리드 생명체로, 링크 머신을 통해 인간의 의식으로 아바타 몸체를 원격조종할 수 있다.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는 나비족(Na’vi)과의 교류 계획이기도 한 ‘아바타 프로젝트’에 투입되어 그들과 소통하게 된다. 그는 판도라 행성에 적응하며 나비족(Na’vi)의 생활 방식을 익혀가던 중, 나비족(Na’vi)의 전설과 문화에서 중심이 되는 생물인 토루크를 길들여 나비족(Na’vi)에게 거대한 슬픔이 닥칠 때 그들을 구원할 영웅인 ‘토루크 막토’의 칭호를 얻게 된다.

#이크란

나비족(Na’vi)의 비행 수단으로 이용되는 생물. 부족내 전사로 인정받기 위한 일종의 통과 의례로 이크란을 포획하는 일이 조명되는데, 성향이 흉폭해 길들이기 어렵다. ‘제이크설리’(샘 워싱턴)는 나비족(Na’vi)의 전사로 인정받기 위한 통과 의례에서 이크란을 길들이기 위해 도전하던 중 위험에 빠지기도 한다.

#영혼의 나무

나비족(Na’vi)이 섬기는 신 ‘에이와’와 그들의 연결고리로, ‘에이와’가 세상과 직접 소통하는 수단으로 나비족에게 매우 중요한 영적인 의미를 가진다. 그 밑에 다량 매장돼 있는 언옵타늄을 노리는 인간의 탐욕과 이를 지키려는 토착민 나비족(Na’vi)간 의지가 충돌하는 상징으로 표현된다.

9월 21일 전 세계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공개되는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3D로 모든 회차를 상영해 기존 <아바타>의 팬들은 물론, 2009년 개봉 당시 영화를 미처 보지 못한 10대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발전된 기술력으로 4K HDR(High Dynamic Range)로 업그레이드한 점 또한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는 대목이다.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더욱 풍부하고 선명해진 색감을 구현해 마치 새로운 영화를 보는 듯한 신선함을 안겨줄 예정이다. 또한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전세계가 주목하는 2022년 최고 기대작 <아바타: 물의 길>을 맞이하기 전 선행 관람으로도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아바타>의 4K HDR 리마스터링 버전 <아바타 리마스터링>은 2022년 9월 21일 전국 극장에서 오직 3D로만 상영되며 IMAX, 4DX, 수퍼4D, 돌비 시네마 등 다양한 포맷으로 만날 수 있다.

아바타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샘 워싱턴, 조 샐다나, 시고니 위버, 스티븐 랭, 조엘 무어, 미셸 로드리게스, 지오바니 리비시, C.C.H. 파운더, 웨스 스투디, 라즈 알론소, 딜립 라오, 맷 제럴드, 숀 안토니 모란, 제이슨 화이트, 스캇 로렌스, 피터 딜론, 숀 패트릭 머피, 제임스 피트, 켈리 킬고어, 케빈 도르만, 켈슨 헨더슨, 데이비드 밴 혼, 제이콥 톰우리, 마이클 브레인 로즈가이, 존 커리, 줄렌 레니, 루크 호커, 우디 슐츠, 피터 멘자, 소니아 이, 최일람, 카일라 워렌
평점
9.0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