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교육지원청, 초등교육과정 업그레이드 워크숍 운영

▲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업그레이드 교육을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했다. 사진제공=의정부교육지원청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초등 교육과정 업그레이드 워크숍을 운영했다.

상반기 워크숍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내년 초등 3~4학년에 도입되는 학교자율시간 설계 및 깊이있는 수업과 평가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했으며, 관내 교육과정 부장 등 50여명의 교사가 참여했다.

워크숍은 도 교육청 자료개발 위원들을 초청해 전체 강의와 모둠 토의, 전문가 컨설팅 등 실습형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교사들은 “다른 학교와 공유하고, 전문가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어 실제적인 도움이 됐으며, 학교자율시간을 통해 학교 특색을 살린 교육과정을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가장 먼저 실질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이번 교육과정 워크숍을 통해 의정부 특색이 살아있는 의정부 미래 교육으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교육지원청은 여름방학 동안 교원 전문성 향상을 위해 역량기반 교육과정-수업-평가 원격직무연수를 운영하며, 초등 하이러닝 활용 수업콘텐츠를 방학 중 개발해 2학기에 활용 예정이다.

/의정부=김은섭 기자 kimes@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