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분무량에 무선 방식으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휴대용 미니 가습기
휴대용 미니 가습기
날씨의 변화는 정말 놀랍다. 얼마 전까지 반바지를 입고 더위 걱정을 하면서 제습기를 틀었던 것 같은데, 벌써 추위 걱정을 하면서 건조한 실내 공기에 가습기를 찾고 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할 경우 바이러스가 더욱 활발하게 활동해서 각종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겨울철 실내 습도 유지는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탁 트인 공간이라면 대형 가습기 하나로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일반 가정처럼 벽과 문으로 각각의 공간이 막힌 곳이라면 대형 가습기 하나보다는 소형 가습기를 방마다 하나씩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픽스 듀얼 휴대용 미니 가습기 XHD-502는 작은 크기에 무선 방식으로 책상 위나 침대 머리맡, 자동차 내부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29,800원
텀블러 형태 디자인
픽스 듀얼 휴대용 미니 가습기 XHD-502는 픽스 브랜드 특유의 블랙+블루 투톤 박스 패키지에 담겨있다. 일반 텀블러 포장과 흡사한 크기의 박스 앞면에는 네 가지 색상의 제품이 모두 함께 컬러 이미지로 인쇄되어 있어서 디자인과 색상을 미리 가늠할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픽스 듀얼 휴대용 미니 가습기 XHD-502 본체와 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와 보증서가 제공된다. 기본 제공되는 2개의 필터는 본체 내부에 장착된 상태이다.
본체 디자인은 우리가 사무실이나 학교, 집에서 흔히 사용하는 텀블러와 비슷하며, 크기도 비슷하다. 아래쪽 수조는 반투명한 흰색으로 동일하며, 위쪽은 블랙, 화이트, 핑크, 민트 등 네 가지 색상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본체 윗면에는 두 개의 진동자가 보인다.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두 개의 진동자에서 동시에 분사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다.
본체 뒷면에는 타원형 버튼이 하나 있고, 버튼 바로 아래에 충전 포트가 위치해 있다. 충전 포트는 USB C타입이기 때문에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을 함께 쓸 수 있다.
본체 바닥면에는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서 미끄러짐을 방지해준다. 실리콘 패드에는 모델명과 제품 사양 및 인증정보 등이 함께 인쇄되어 있다.
UV 살균으로 안심 사용
픽스 듀얼 휴대용 미니 가습기 XHD-502를 사용하려면 우선 수조에 물을 채워야 한다. 수조 안쪽에는 수위 상한선이 표시되어 있어서 그 이상 물을 넣으면 넘칠 수 있다. 수조 용량은 550㎖로, 한 번 채우면 최대 15시간 사용할 수 있어서 취침 중 물 보충을 할 필요가 없다.
본체 안쪽을 뒤집어보면 두 개의 금속 막대가 튀어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부분은 물의 잔량을 체크하는 센서로, 수조에 물이 다 소진되었을 때 자동으로 동작을 중단시켜서 과열되거나 필터가 타는 현상을 방지해준다.
본체 안쪽에는 UV LED가 내장되어 있어서 작동되는 동안 분사될 물에 UV-A 자외선이 조사되어 살균 과정을 거치게 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조의 물을 흡수해 진동자로 전달하는 필터는 면 소재를 사용했으며 탈부착이 간편해서 오염되었을 때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수조가 완전히 투명한 소재는 아니지만 반투명하기 때문에 커버를 열지 않고도 바깥에서 남은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어서 물을 추가할 시기를 가늠할 수 있다.
듀얼 가습의 풍부한 분사량
픽스 듀얼 휴대용 미니 가습기 XHD-502는 충전식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전원을 연결하기 어려운 곳에서도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를 이용한 무선 사용 시에는 2000mAh 대용량 배터리로 최대 3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며, 배터리가 부족할 때에는 USB 어댑터나 노트북의 USB 포트에 연결해서 쓸 수도 있고, 보조배터리를 이용할 수도 있어서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붉은색 LED가 켜지며,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으로 바뀐다.
두 개의 진동자를 이용한 듀얼 분사는 시간당 최대 70㎖의 풍부한 분무량으로 싱글 분무 방식의 가습기에 비해 빠르게 습도를 높일 수 있다.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듀얼 분사가 시작되며, 작동 중 전원 버튼을 한 번 더 누르면 좌측과 우측이 번갈아 분사되는 인터벌 모드로 작동된다. 인터벌 모드의 경우 분무량이 절반으로 줄기 때문에 습도를 조금만 높이면서 더 긴 시간 사용하고 싶을 때 유용하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본체 제일 윗부분에 조명이 켜지면서 무드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전원 버튼을 한 번 더 길게 누르면 LED 조명이 밝았다 어두워지는 것을 반복해 호흡하는 듯한 모습으로 더욱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픽스 듀얼 휴대용 미니 가습기 XHD-502는 직경이 약 83㎝로 일반 텀블러와 비슷하기 때문에 자동차의 컵홀더에도 안정적으로 설치할 수 있어서 가을이나 겨울철 차량 실내 습도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
제원표
유무선 방식으로 언제 어디서나
픽스 듀얼 휴대용 미니 가습기 XHD-502는 작은 크기에 무선 방식으로 전원 연결이 어려운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전원 공급도 내장 배터리나 보조배터리, 노트북의 USB 포트, 차량 시거잭 어댑터 등 USB를 사용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연결할 수 있어서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또한 한 번의 물 보충으로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한 대용량 수조와 시간당 최대 70㎖의 풍부한 분무량으로 실내 습도를 빠르게 올릴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의 저소음 설계로 공부방이나 침실 등 어디서도 소음을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여기에 수위 감시 센서로 물이 부족할 때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고, 사용 시 자외선 LED로 살균 과정까지 거치기 때문에 아이 방에서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차량 내부에서도 쓸 수 있으며 무드등 기능까지 포함된 미니 가습기를 찾는다면 최적의 제품이 아닐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