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마을 필수 코스" 전주의 새로운 랜드마크

사진 = ⓒ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황성훈

전주 한옥마을의 새로운 명소, 남천교 청연루

전주 한옥마을을 거닐다 보면 눈에 띄는 새로운 풍경이 있습니다. 바로 남천을 가로지르는 아치형 다리 '남천교'와 그 위에 세워진 정자 '청연루'입니다.

사진 = 전주시 공식 블로그

남천교는 길이 82.5m, 너비 25m로, 조선시대 홍예교를 떠올리게 하는 전통적 곡선을 살린 구조물입니다. 다리 양 끝과 기둥은 한옥 스타일로 조성돼,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한벽청연'의 이름을 딴 운치 있는 공간

사진 = 전주시 공식 블로그

청연루는 전주의 팔경 중 하나인 ‘한벽청연(寒碧淸煙)’에서 이름을 따온 누각입니다. 이곳에 앉아 동쪽을 바라보면 기린봉 자락 아래로 펼쳐진 고즈넉한 전주의 풍경이 시야를 가득 채웁니다. 전통과 자연, 도시가 한눈에 담기는 뷰 포인트로 손색이 없습니다. 정자 구조 덕분에 여름철에는 시원한 그늘 아래에서 잠시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다리 하나로 새롭게 연결되는 한옥마을의 풍경

사진 = 전주시 공식 블로그

남천교는 전주 한옥마을의 경관을 완성시키는 요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남천 주변의 도로, 하천, 건물 정비가 함께 이뤄져 한옥마을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걷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밤이면 다리에 조명이 더해져 무지개다리처럼 빛나며, 한옥의 고풍스러움 속에 색다른 낭만을 선사합니다.

사진 = 전주시 공식 블로그
[방문 정보]
- 위치: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서학동 940-2

- 입장료: 무료

- 개방 시간: 연중무휴, 상시 개방

- 주변 명소: 전주한옥마을, 한벽당, 오목대, 경기전 등과 도보 이동 가능

도시의 중심에서 전통과 여유를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전주 남천교 청연루에서 잠시 멈춰 풍경을 느껴보세요.

Copyright © 힐링휴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