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10분 만에? 맛있고 인기 많은 곱창·대창 밀키트

곱창, 대창 밀키트 종류

내장 요리는 살코기와는 다른 풍미와 식감을 선사한다. 그렇기에 호불호가 강하다. 누군가는 내장 요리를 꺼리지만, 또 누군가는 고기보다도 내장의 맛을 훨씬 더 선호한다. 하지만 내장으로 만든 요리는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만드는 것이 그리 쉽지 않다. 다듬는 것도 일이고, 특유의 냄새를 제대로 잡는 게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지금부터는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내장을 재료로 만든 밀키트 제품을 모아서 살펴보고자 한다.


한반 한우 곱창전골

LF푸드는 한식 HMR 브랜드 한반으로 ‘한우 곱창전골’을 판하고 있다. 한우 소곱창을 한 번 익힌 채로 넣어서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곱창전골 밀키트다. 촉촉하고 쫄깃한 곱창을 가득 넣었으며, 한우 사골 농축액에 고소한 들깨 가루를 더해 깊고 진한 양념을 완성했다. 주키니 호박, 배추, 버섯 등 다양한 야채와 우동 사리까지 들어가 있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900g 중량 밀키트의 판매가는 29,800원이다.


하림 더미식 곱창전골

하림은 더미식 브랜드로 냉동 곱창전골 밀키트를 판매하고 있다. 엄선한 사골과 소고기를 푹 끓인 육수에 고추기름, 청양고춧가루와 재래식 된장, 한식 강장을 더한 다대기를 넣어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특징이다. 쫄깃한 소곱창과 부드러운 돼지곱창을 적절한 비율로 섞어 넣었고, 깻잎과 들깨로 곱창 특유의 누린내를 없애 고소한 맛을 살렸다. 양파, 대파, 얼갈이배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넣었다. 공식몰에서 2팩 묶음 패키지를 28,900원의 판매가로 판매 중이다.


일상식탁 부산식 얼큰 낙곱새

부산의 지역 명물이었던 낙곱새는 이제 전국 어디에서나 먹을 수 있는 유명 메뉴가 됐다. 일상식탁에서 선보이는 ‘부산식 얼큰 낙곱새’는 탱글한 낙지와 새우를 풍성하게 담아 부산에서 먹는 맛을 그대로 구현한 밀키트다. 씹을수록 고소함이 느껴지는 국내산 한우 곱대창을 풍성하게 넣었다. 2인이 알맞게 즐기기 좋은 양으로, 양념 소스부터 당면 사리까지 담아 한 번에 끓이면 된다. 가격은 18,900원이다.


비비고 전골요리 2종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전골요리 2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비비고 낙곱새전골’과 ‘비비고 곱창순대전골’로, 비비고의 냉동 국물 요리 기술로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했다. 낙곱새전골은 꼼꼼하게 손질해 잡내를 잡은 곱창과 낙지, 새우를 가득 넣었다. 진한 사골 육수와 매콤한 특제 양념, 대파 등으로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을 냈다. 곱창순대전골은 곱창, 고기 순대와 대파, 깻잎, 칼국수면이 담겨 있다. 가격은 2종 모두 동일하게 14,980원이다.


북창동순두부 곱창 순두부찌개

서울 중구 북창동은 다양한 맛집의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수십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김치찌개, 삼계탕 전문점이 이곳에 즐비한데, 그중에는 곱창을 활용한 메뉴를 다루는 곳들도 많다. ‘북창동순두부 곱창 순두부찌개’는 북창동의 손맛을 담은 밀키트다. 부드러운 순두부와 풍성한 야채, 칼칼한 국물과 함께 곱이 꽉 찬 고소한 소곱창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10,900원이다.


호밍스 낙곱새전골

대상 청정원은 자사의 간편식 브랜드인 호밍스로 ‘낙곱새전골’을 판매하고 있다. 낙지와 곱창, 새우의 세 가지 재료가 국물에 진하게 녹은 밀키트다. 서로 다른 풍성한 식감을 즐기는 것과 함께,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우동 사리까지 가득 넣었다. 국산 돼지고기 곱창을 활용했으며, 파, 버섯 등의 다른 재료를 넣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800g 중량으로 판매되는 밀키트의 가격은 14,500원이다.


오발탄 소곱창전골

오발탄은 양, 대창 화로구이로 유명한 맛집이다. 오발탄의 레시피를 활용한 ‘소곱창전골’ 밀키트도 추천할 만하다. 칼칼한 국물에 쫄깃한 소곱창, 깐양을 적셔서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푸짐하게 들어간 우거지와 각종 야채들이 다채로운 식감을 선사한다. 곱창과 깐양은 마늘과 후추를 더해 한차례 삶은 뒤 사용하기에 잡내가 없으며, 국물은 한우 사골을 우려서 깊은 맛을 자랑한다. 가격은 19,900원이다.


기승전골 곱창전골

기승전골은 부산 서면에서 시작한 곱창전골 전문점이다. ‘기승전골 곱창전골’은 매장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밀키트로, 통통한 순대와 곱창, 우삼겹, 각종 채소와 비법 양념장까지 담은 제품이다. 푸짐한 건더기는 2인 이상이 넉넉히 즐기기에 충분하며, 사골 농축액을 베이스로 삼은 양념은 칼칼하면서도 진한 감칠맛이 일품이다. 밀키트에는 우동 사리도 들어 있다. 가격은 26,900원이다.


피코크 얼큰칼칼한 소곱창전골

피코크의 ‘얼큰칼칼한 소곱창전골’은 속이 확 풀리는 국물을 즐길 수 있는 곱창전골 밀키트다. 얼큰하고 칼칼한 육수에 소 곱창, 소 양, 네 가지 버섯과 채소가 푸짐하게 들어간 구성이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배추와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표고버섯을 증량했으며, 깻잎을 추가로 구성해 향긋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통통하고 쫄깃한 우동 사리까지 함께 먹을 수 있다. 가격은 16,800원이다.


쿡킷 진한육수 곱창전골

CJ제일제당의 ‘쿡킷 진한육수 곱창전골’은 사골농축액에 매콤한 볶음 양념을 더해, 한층 더 깊은 국물을 즐길 수 있는 밀키트다. CJ제일제당의 기술을 활용해 잡내 없이 쫄깃한 곱창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양배추, 대파, 깻잎의 세 가지 채소를 급속 냉동해 신선하게 담았으며, 칼국수면까지 함께 구성해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모든 재료를 다 넣고 강불에서 끓이면 완성할 수 있다. 가격은 13,980원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