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 20일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시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인 '제28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산지 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송영환 공동위원장은 "축제를 통해 이천의 명품 복숭아 '장호원 황도' 맛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지역 주민의 화합을 다지고자 다채롭게 준비를 했다"며 "'장호원 황도' 특유의 맛과 향을 축제장에서 직접 맛 보고 또 다른 초가을 정취를 가족과 함께 느끼도록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이천시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인 ‘제28회 햇사레 장호원 복숭아 축제’가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장호원 햇사레 농산물산지 유통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축제추진위원회(공동위원장 송영환 장호원농협 조합장·유재웅 경기동부원예농협 조합장)는 올해 축제 슬로건을 ‘장호원 황도,달콤함에 빠지다!’ 로 정하고 생산자 농민과 방문객이 함께 어우러지며 화합하고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첫날에는 개막식과 축하공연, 청소년 커버댄스 경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둘째날인 21일에는 햇사레 배 전국배드민턴대회가 장호원국민체육센터 등에서 열리고, 실버 가요제와 청소년 가요제가 장호원 라이온스 클럽에서 개최된다. 22일에는 복숭아축제 팔씨름 대회와 복숭아 무료 나눠주기, 햇사레 장호원복숭아 가요제 결선 등이 열린다.
특히 주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9월 21~22일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노탑3리 청미천에서 출발해 장호원 버스터미널 상행선 정류장을 거쳐 복숭아 축제장까지 운행된다.
또한 설봉공원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도 복숭아 직거래 장터를 열어 각종 이벤트 행사와 생산자·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자리도 준비한다.
송영환 공동위원장은 “축제를 통해 이천의 명품 복숭아 ‘장호원 황도’ 맛을 소비자에게 알리고 지역 주민의 화합을 다지고자 다채롭게 준비를 했다”며 “‘장호원 황도’ 특유의 맛과 향을 축제장에서 직접 맛 보고 또 다른 초가을 정취를 가족과 함께 느끼도록 많은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