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갈 필요도 없어!"...더위 피해 늦은 저녁 가보기 좋은 수도권 천문대 BEST 4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숨을 내쉬기도 힘들 정도로 뜨거운 열기가 몰아치는 걸 느끼니 정말 여름이 오긴 왔구나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해가 진 저녁~밤 시간대에 나가면 더위를 피할 수 있으니 해당 시간대를 이용해 외출을 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외출을 결심하셨다면 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만나러 떠나보시길 추천드리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더위 피해 늦은 저녁 가보기 좋은 수도권 천문대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양평, 중미산 천문대
사진=중미산 천문대

자연의 아름다움과 우주의 신비로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중미산 천문대인데요. 중미산 자연휴양림 내에 위치한 이곳은 서울에서 차로 40분만 이동하면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접근성이 뛰어난 중미산 천문대는 빛 공해가 거의 없는 편이라 서울 인근에서 가장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곳 중 하나인데요. 이곳에서 관측할 수 있는 별의 수는 약 3,000여개라고 하니 방문해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면 좋겠습니다.

천문 이외에도 자연, 과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가능한 만큼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데요. 근처엔 가족이나 단체 모임을 위한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으니 시간이 된다면 1박 2일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2. 영월, 별마로 천문대
사진=별마로 천문대

봉래산 정산에서 영월읍의 야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는 별마로 천문대인데요. 이곳은 반드시 방문해야 할 야간 명소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영월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과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해 많은 분들이 여름철 방문하고 있는데요. 내부 공간은 우주 공간을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시실 등에서는 다양한 체험시설의 이용이 가능하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별마로 천문대는 시민천문대 최상의 관측조건인 해발 799.8m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름 80cm 주망원경과 여러대의 보조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달과 별을 선명히 관측할 수 있으니 한번쯤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과천, 국립 과천 과학관
사진=국립과천과학관

수도권 가족 나들이 장소로 유명한 곳이 다수 있는데요. 그 중 한개로 알려진 국립과천과학관은 경기도 과천 대공원역 근방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 이곳은 대공원역 5번 출구 바로 앞 넓은 광장 뒤로 규모가 크고 웅장한 상설전시관이 있고, 그 뒤로 구 모양의 천체투영관, 스페이스 월드, 천체관측소, 곤충생태관이 있는데요. 계절별로 관측 가능한 별자리에 초점을 맞춰두고 있으니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화창한 날에 한해 오후 두 시에서 네 시 반 사이에 체험할 수 있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여 여행 일정을 계획하시면 좋겠습니다.

4. 용산, 과학동아천문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서울에 위치한 천문대 중 가장 접근성이 뛰어나다고 할 수 있는 과학동아천문대인데요. 다양한 전문 관측 장비를 통해 도심에서도 별을 관측할 수 있는 이곳은 360도 회전하는 천체투영관, 태양 관측 망원경 등 10여 개 전문 망원경을 갖추고 있어 선명한 별과 달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360도 회전하는 지름 원형돔에서 TV모니터를 통해 망원경 속의 천체 모습을 생생히 관측할 수 있는데요. 보조관측소에선 관측대상에 맞는 망원경들이 다양하게 설치되어 있어 행상 및 성단 등을 직접 눈으로 담아볼 수 있으니 시간을 내어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과학동아천문대에는 성인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따로 개설되어 있는데요. 무더위를 피해 야간 데이트를 즐기는 연인분들도 방문한다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으니 이 부분 사전에 참고하여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