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군 복무 중인데.. 미국에서 들려온 놀라운 소식

슈가
BTS 슈가 콘서트 영화, 미국 주말 흥행 10위 기록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의 한 장면. 사진제공=CGV ICECON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가 미국에서 지난 주말 박스오피스 10위권에 안착했다.

17일 미국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슈가의 솔로 월드투어 실황 영화 '슈가│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감독 박준수)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미국 전역의 극장에서 선보여 흥행 10위를 기록했다.

주말 흥행 수입은 99만여달러(13억7830만여원)로, 슈가의 영화는 10일 개봉한 뒤 현지 주말 기준 박스오피스 10위권에 신규 진입했다. 전체 수입은 220만여달러(30억6000만여원)이다.

이에 대해 세계적인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방탄소년단(BTS)의 슈가는 그의 첫 번째 극장 개봉 영화로 미국 전역의 영화관에서 성공을 거둔 최신 스타"라고 소개했다.

이어 "슈가는 한국에서 엄청난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면서 "군 복무 중인 그가 하는 모든 일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다"고 덧붙였다.

'슈가│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무비'는 슈가의 솔로 월드투어 피날레 무대인 '슈가 | 어거스트 디 투어 '디-데이' 더 파이널'의 실황을 담은 작품이다.

슈가는 이를 통해 전 세계 10개 도시에서 총 25회 공연을 통해 29만여 관객을 불러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