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아이템

⚠️ 한눈에 보는 푸슬레터
코디얼 (Cordial) / 목테일 (Mocktail) 어떤걸 골라야 맛있을까 ?

더 많은 맛있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아래 링크에서 푸드슬로우 뉴스레터를 무료로 구독해보세요!

매월 둘째주 수요일, 넷째주 수요일 아침에 맛있는 이야기를 보내드려요.


혹시 코디얼 (Cordial) / 목테일 (Mocktail) 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바로 믹솔로지 (Mixology)를 집에서도 쉽게 도와줄 수 있는 아이템들인데요. 꼭 술과 섞지 않고 탄산수, 토닉워터와도 잘 어울려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과도 함께 할 수 있는 상품들을 이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

💡 여기서 잠깐 푸슬 한입
✦ 코디얼 : 과일이나 꽃 등 원재료를 농축하여 만든 추출물
✦ 목테일 : 논알콜 칵테일 (Mock + Cocktail)
출처 : 해브어나이스드링크
출처 : 해브어나이스드링크

[Have a nice drink] 코디얼 (100ml & 1,000ml)

코디얼은 콜드브루와 비슷하게 여름에 얼음물에 타먹기만 해도 맛있는 아이템인데요. '해브어나이스트링크' 브랜드는 주로 과일과 tea 베이스를 섞어 맛을 내고 있어요.

히비스커스 + 체리 / 애플 + 시나몬 / 얼그레이 + 블루베리와 같은 메뉴들이 시그니처랍니다. 그래서인지 맛의 풍미가 훨씬 깊고, 추가로 다른 것을 넣지 않아도 되어서 아주 간단하더라구요 😎

✔️100ml : 4,800원
✔️1,000ml : 35,000원

*세트로도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 코디얼 맛있게 마시는 법
① ICE : 코디얼 원액 1에 탄산수 또는 얼음물을 3~4배 넣고 섞는다.

② HOT : 코디얼 원액 1에 뜨거운 물 4배를 넣고 섞는다.

③ Cocktail : 물 / 탄산수 대신 좋아하는 위스키를 넣고 섞는다. *100ml로 음료 2~3잔을 즐길 수 있어요!
출처 : 마켓컬리

[레오나르디] 목테일 3종

발사믹으로 이미 너무 유명한 레오나르디에서 목테일 전용으로 나온 상품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진+토닉처럼 탄산수에 발사믹 목테일을 섞어주면 정말 알코올만 빠진 칵테일 같더라구요. (리저브/화이트) 2가지 맛이 준비되어 있고, 맛과 향이 강하지 않아서 가볍게 에피타이저로 즐기기도 좋구요. 패키지도 예뻐서 선물하기 좋을 것 같죠?


집에서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전문 mixologist 가 만들어주시는 메뉴가 먹고 싶을 때도 있죠. 그래서 추가로,특별한 위스키/칵테일 바 2곳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① 기원 22 ② 바 플러드 인데요 !

① 기원 22는 클래식한 바이지만, 이곳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전통주 칵테일> 메뉴 덕분이에요.

조선 3대 명주인 ✔️죽력고, 이강주, 감홍로를 활용한 메뉴가 있고, 조선시대 감성이 담긴 잔에 내려주시거든요. 고생한 님을 위해 맛있는 한잔이 드시고 싶은 날이라면 기원 22의 색다른 전통주 라인업을 추천드립니다.

② 바 플러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바에요.

메뉴판이 없는 대신, 나의 취향을 얘기하면 그에 맞는 '나만의 레시피'로 만들어주시는 것이 특징이에요. 그래서 위스키/칵테일을 막 마시기 시작하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는 공간이랍니다. 이외에도 한국의 식재료를 메인 원료로 만든 메뉴들이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로 준비되어 있어서 가볍게 다양한 메뉴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방문해보세요 !

[기원 22]
📍서울 중구 을지로3길 22 2층
📍18:30 - 01:40 (휴무일 없음)
🥃 시그니처 메뉴 :
- 조선 3대 명주 플래터
- 감홍로 수정과
- 이강주 & 오차드 칵테일

[바 플러드]
📍서울 성동구 상원2길 1 2층 (뚝섬역 5번 출구)
📍18:00 - 01:00 (휴무일 없음)
🥃 시그니처 메뉴 :
- 취향에 맞게 만들어주시는 '나만의 메뉴'
- 미더덕 하이볼 / 진토배기 (토마토, 바질)
- 대륙의 매실 하이볼

Copyright © foodslo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