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 앞둔 이나은, 이강인 열애설 겨우 벗어났는데…곽튜브 논란에 또 시끌[종합]
[뉴스엔 김명미 기자]
에이프릴 출신 배우 이나은이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9월 16일 '곽튜브' 채널에는 '나의 첫 이탈리아에서 보낸 로맨틱 일주일-이탈리아'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곽튜브와 이나은이 이탈리아 여행을 즐기는 모습이 담겼다. 특히 곽튜브는 저녁 식사를 하던 중 "내가 미안한 게 있다"며 과거 이나은을 차단했던 일을 언급했다.
곽튜브는 이나은에게 "기사를 봤다. (학폭이) 아니라고 하더라. 그래서 내가 (차단을) 풀었는데 너도 이미 알고 있었다. 면전에 두고 얘기한 적은 한 번도 없지만 미안한 게 많았다. 피해자로서 네가 많은 얘길 하기도 했는데, 정작 오해받는 사람한테 내가 피해를 주는 것 같아 좀 그렇더라"고 털어놨다.
앞서 지난 2021년 이나은이 속한 에이프릴 멤버들은 전(前) 멤버 이현주를 단체로 따돌렸다는 의혹에 휩싸였으나 모든 의혹을 부인했고, 해당 논란은 법정 다툼까지 이어졌다.
에이프릴 일부 멤버들과 소속사 측은 이현주, 그리고 자신의 누나가 에이프릴 멤버들로부터 왕따를 당했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이현주 동생을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위반(명예훼손) 혐의로 여러 차례 고소했다. 그러나 경찰은 이현주와 이현주 동생이 허위사실을 게재했다고 볼 수 없다며 이현주와 이현주 동생을 모두 무혐의 불송치했다.
이나은은 이현주를 따돌린 적이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으나, 논란 여파로 2021년 3월 SBS '모범택시'에서 하차하고 활동을 중단했다. 이후 에이프릴은 2022년 1월 공식 해체됐다.
이처럼 이나은이 왕따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한 가운데, 에이프릴 사건과 아무런 관련도 없는 곽튜브가 이나은을 대리 용서하는 듯한 발언을 해 누리꾼들의 비판이 쏟아진 것. 무엇보다 곽튜브가 다수의 예능에서 과거 학교폭력 피해를 당했다고 고백했던 만큼 대중의 비난은 더욱 거세졌다.
17일 현재 곽튜브와 이나은의 소셜미디어에는 누리꾼들의 비판 댓글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이나은은 축구선수 이강인과 열애 중이라는 의혹에서 자유로워진지 불과 일주일 만에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서 눈길을 끈다.
앞서 이나은은 올해 1월 2일 더팩트 보도로 이강인과 열애설에 휩싸였다. 당시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이강인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경기를 앞둔 지난해 11월 선수단 숙소가 있는 여의도 호텔 지하 주차장에서 차량 데이트를 즐겼다. 경기 후에는 이나은의 경기도 구리시 아파트 일대에서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이나은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 관계자는 "두 사람은 (연인 관계가 아닌) 지인 사이"라고 밝히며 열애 의혹을 부인했다. 소속사 측은 최초 보도 매체에도 이나은이 경기 티켓을 받기 위해 이강인을 만난 것이라며 열애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소속사 측은 두 사람이 이미 결별한 사이라는 보도가 나왔을 때도 "입장 변화는 없다"며 지인 사이라는 입장을 고수했다.
이나은 측이 즉각 열애설을 부인했음에도 불구, 일부 팬들은 이나은의 소셜미디어에 찾아가 악성 댓글을 남겼다. 이나은의 가장 최근 게시물에 "이강인 건드리지 마" "여러모로 중요한 시기에 민폐" "강인이 놔줘라" "축구선수는 축구에 집중해야 된다" 등 댓글을 남기며 열애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표출한 것. 이 가운데에는 선을 넘는 댓글도 다수였다.
심지어 일부 누리꾼들은 이강인이 지난 2월 '하극상 논란'으로 비난의 중심에 섰을 때도 이나은의 소셜미디어에 악성 댓글을 달았다.
하지만 이강인이 지난 9일 두 번째 열애설에 휩싸이면서 이나은은 자연스럽게 '이강인 열애 의혹' 꼬리표를 떼게 됐다.
디스패치 보도에 따르면 이강인은 박진원 두산밥캣코리아 부회장의 딸 박상효 씨와 교제 중이다. 파리 생제르맹(PSG) 소속 이강인은 프랑스에서 유학 중인 박상효 씨와 파리 한인 모임에서 알게 됐다. 이강인의 친누나 이정은 씨가 두 사람의 징검다리가 됐다고. 이강인과 박상효 씨는 지난 6월 함께 잠실 야구장에서 두산 베어스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다. 이강인의 친누나가 이날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나은은 지난 2022년 6월 나무엑터스와 전속계약을 체결, 지난 2월 SBS '재벌X형사'를 통해 3년 만에 안방에 복귀했다. 지난 6일에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서울 패션위크(SEOUL FASHION WEEK) 2025 S/S' 로에 (L'EAU ET) 컬렉션에 참석, 약 3년 8개월 만에 공식석상에 서 화제를 모았다.
차기작은 염정아, 원진아, 덱스 등이 출연하는 새 드라마 '아이쇼핑'이다. 최근 덱스가 이나은과 심야 러닝 인증샷을 올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현준, 철통보안 아내 최초 공개 “김재경 닮은꼴” 걸그룹 미모 깜짝(아빠는 꽃중년)
- 최준석 아내, 승무원 과거 씁쓸 “주변서 왜 살쪘냐고, 힘들어서”(한이결)[결정적장면]
- 이세영, 파혼 후 원룸→42평 한강뷰 아파트 이사 “사진 나와 마음 아파, 눈물”(영평티비)
- 김혜수 전신 쫄쫄이 입고 수중 러닝, 53세 탄탄 글래머 몸매 비결
- “유영재가 다른女 와이프라 부른 증거有” 선우은숙 소송, 쟁점은 사실혼 여부[이슈와치]
- 故최진실 딸 최준희, 골반 괴사 고백 후 美 여행 “한국 안 돌아갈래”
- ‘새벽 2시’ 신현빈♥문상민, 아찔한 침대 키스…애틋 달달 로맨스 시작
- “남편도 충격” 한예슬 꼭지티→나나 노브라, 누가 누가 더 발칙하나 [스타와치]
- 김혜수 숨멎 수영복 자태, ‘볼륨감+11자 각선미’ 비현실적 비주얼
- 손나은 “연기력 논란? 다양한 반응 겸허히‥‘가족X멜로’로 자신감↑”[EN:인터뷰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