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혜윤 PD는 서울대학교 출신의 재원으로,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PD로 잘 알려졌습니다. 코미디하우스 조연출을 시작으로 천사들의 합창, 소울메이트, 우리 결혼했어요, 오빠밴드,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 보그맘, 대장금이 보고 있다, 쇼! 음악중심 등을 연출한 경력이 있습니다.

신동엽은 교제 2년여 만에 지난 2006년 5월 27일 선혜윤 MBC PD와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2014년 JTBC '99인의 여자를 만족시키는 남자(이하 99만남)' 녹화에는 자칭 연예인급 외모의 아내가 등장했습니다.

주인공을 본 백지영은 갑자기 MC 신동엽에게 "아내 선혜윤 PD가 얼마나 예쁘다고 생각하느냐?"고 돌발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에 당황한 신동엽은 "사실 난 돈 보고 결혼했다"며 천연덕스럽게 답해 스튜디오를 폭소케 했습니다. 하지만 이내 신동엽은 "PD 치고는 예쁘다. 그렇지 않으냐?"며 뒤늦은 수습과 함께 아내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던 바 있습니다.

케이윌의 유튜브 채널 ‘형수는 케이윌’에는 ‘동엽신의 최최최측근이 말하는 모든 사건의 전말 (빚 100억, 슈퍼마켓, 결혼 반대)’라는 제목의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신동엽의 와이프로도 유명한 선혜윤 PD는 “(신동엽은) 너무 좋은 집에서 자란 티가 났다. 잘 사는 집이 아니라 부모 형제가 굉장히 화목한 집에서 잘 큰 사람이라는 게 보이더라. 저 사람이 가정을 꾸리면 되게 잘 꾸리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동엽이 술 좋아하고 사람 좋아하고 잘 노는 거 같지만 안으로는 날라리가 아니다. 생각도 깊고 진솔한 내면이 있다. 그래서 잘 살 수 있지 않을까 해서 결혼했다”고 말했습니다.

선혜윤 PD는 신동엽과 결혼하겠다고 하니 부모님이 앓아누웠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신동엽과 결혼하려고 부모님에게 말을 했더니 우리 엄마가 말도 안 되게 머리를 동여매고 앓아누우셨다. 우리 엄마는 5자매의 셋째다. 이모들과 하루에 한 번씩 통화를 해야 하는데 이모들이 신동엽이 괜찮다고 하고 사촌 오빠들도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던 것 같다. 다음날 퇴근하고 나니 어머니가 다시 일어나셔서 신동엽을 소환하셨다”고 웃었습니다.

또한 신동엽의 빚 100억에 대해서는 “사업에 투자했다가 빚이 생겼는데 사람이 꼬챙이처럼 마르고 그랬다. 그땐 내가 둘째 낳은 지도 얼마 안 되고 너무 어려서 너무 큰 금액이니까 와닿지 않더라. 어떻게 살아야 하나 했더니 내가 벌면 되겠더라. 나는 플랜 C까지 있어야 하는 사람이라 계산을 해보니 빚은 갚을 수 있고 내가 월급을 받아서 네 식구 못 살지 않을 거고 신동엽도 놀지 않을 거 같으니 다시 시작하면 된다 싶었다. 다시 살아갈 방법이 떠올라서 ‘내가 벌면 된다’고 했더니 믿어준다면서 감동을 받았더라”고 이야기했습니다.

한편, 신동엽은 2006년 7세 연하의 MBC 예능 PD 선혜윤과 결혼해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반려견 계정을 통해 신동엽의 생일을 맞아 한자리에 모여 파티하는 화목한 가족사진을 공개해 관심을 모았습니다.
Copyright © 제목 및 내용을 무단 복제 및 모방하는 경우 모니터링 팀이 적극적 서칭하여 신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