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도 기사식당 돼지불백 가보는그야!

입맛 없는 날, 불향 가득한 고기반찬 하나만 있어도밥 한 그릇 뚝딱 비워지죠.

오늘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할 간장 돼지불고기, 일명 돼지불백 레시피를4인 가족 기준 분량으로 소개해볼게요! 집에서도 기사식당처럼 해보즈아아!!
< 재료 준비 > - 돼지고기 후지 슬라이스 900g (1근 반) >>목살, 삼겹살 원하는 부위로 해도 OK - 대파 1대 < 양념 > - 간장 3 과 1/2 큰술 - 맛술 3 큰술 - 설탕 3 큰술 - 간마늘 1 큰술 - 참기름 2 큰술 - 후추가루 톡톡톡 - 갈아만든배 2/3 컵(100g정도) - 볶을 때 사용할 물 1 컵 + 갈아만든배가 없다면 설탕을 1 숟가락 정도 추가하거나 올리고당 1 숟가락 정도 추가해YO~
- 고기와 대파, 간 마늘, 설탕을 먼저 볼에 넣고 잘 섞어주세요. 설탕 먼저 넣어야 단맛이 잘 벤답니다. - 설탕이 어느 정도 녹으면 맛술, 갈아만든 배, 간장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YO. - 마지막에 참기름과 후추를 넣어 마무리! + 가능하면 3시간 이상 숙성하면 더 부드럽고 깊은 맛이 나요. 시간이 없을 땐 바로 조리해도 무방합니다.
팬을 센 불로 충분히 예열한 뒤 고기 넣고 잘 풀어주면서 쎈불로 볶아주세요. 양념이 팬에 눌어붙으면, 물을 조금씩 넣으며 바싹하게 졸여줍니다. 물을 확! 쏟아부으면 안대요 안대~!! 고기에서 윤기 돌고 약간의 눌은 향이 올라오면 불을 끄고 마무리!
상추, 깻잎에 싸먹으면 기사식당 느낌 그대로 으흠~ 고기+쌈채소+고추장+참기름을 한 그릇에 넣고 쌈밥처럼 비벼 먹어도 별미쥬? 남은 양념에 양파, 청양고추, 당면 추가해 볶아 먹어봐요. 크으! 복잡한 요리 없이도, 양념 비율만 기억하면 언제든 만들 수 있는 국민 고기반찬! 간장 돼지불고기는 준비도 간단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도 부담 없는 메뉴입니다. 오늘 저녁, 밥도둑 돼지불백 한 판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