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래
파래는 해조류 중 항산화 효과가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파래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할뿐 아니라 폴리페놀 성분은 치주염을 예방해 잇몸 건강에 도움을 준다. 폴리페놀은 활성산소를 억제해 염증을 예방하고 체내 DNA 세포를 보호한다.
또한 파래 속 알긴산나트륨은 방사선 독성물질 스트론튬 흡수를 차단해 중금속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꼬시래기
꼬시래기는 오독오독 거리는 식감을 가지고 있는 해조류다. 국수처럼 탄력있게 길게 늘어져 있다. 꼬시래기는 탄수화물, 무기질, 단백질 등이 풍부하다. 꼬시래기에 풍부한 식이섬유인 알긴산은 체내 중금속과 과다 지방, 노폐물을 흡착 배출한다. 또 꼬시래기 속 칼륨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해 혈압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산처리한 꼬시래기는 전립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환경 호르몬에 의해 증식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었다.
#매생이
매생이는 저칼로리·고단백 식품으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매생이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빈혈예방에도 탁월하다. 식이섬유와 칼륨도 풍부해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 매생이는 저칼로리지만 포만감을 주고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장 건강에도 좋다.
숙취 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매생이국 등으로 해장용으로 섭취해도 좋다.
Copyright © 가지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