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수록 작품집, 경기도 전자책에 등록

‘제1회 경기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대전’ 우수작 포스터를 수록한 작품집이 ‘경기도 전자책’에 등록됐다.

12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경기소방은 일반학생과 장애인, 다문화가정 어린이가 그린 불조심 포스터 우수작과 과거 작품 등 132점을 수록한 작품집을 냈다.

경기소방은 작품집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경기도 전자책에 이를 등록했다.

열람을 원하는 도민은 경기도행정도서관 누리집에 접속한 뒤 책이름 검색창에서 ‘경기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대전 작품집’을 입력해 다양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를 볼 수 있다.

작품집에는 작품 132점 외에 일제 강점기 불조심 포스터를 비롯한 과거 포스터와 2022년 7월 남유럽 슬로베니아에서 열린 세계소방올림픽 대회 부대행사로 전시됐던 슬로베니아 어린이들의 소방 미술 작품 등을 수록해 그림을 통해 과거 그리고 세계 소방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했다.

조선호 경기도소방재난본부장은 "보다 많은 도민들이 포스터를 열람할 수 있도록 인터넷에도 게재했다"며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열람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혜진 기자 trust@incheonilbo.com

#경기

Copyright © 1988-2024 인천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incheonilb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