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슬복슬~! 나만의 모루 인형 만들기

오늘 소개할 놀이는 뽀글뽀글 털실이 달린 모루로 인형 만들기랍니다!
저는 인터넷 쇼핑에서 1.5m 뽀글이 모루를 구매했구요 가격은 800~900원대였답니다!
인형에 사용한 눈, 코는 3mm를 사용했고, 나머지 재료들은 집에 있는 부자재로 만들었어요.

제가 만든건 곰돌이 모루 인형이지만 기본 만드는 과정은 다 똑같고 귀 길이를 어떻게 하냐에 따라 동물이 달라진답니다. 그럼 곰돌이 인형만들기 과정 알려드릴게요!

먼저 뽀글이 모루를 하나 준비해주세요. 1.5m 한개를 모두 사용할 예정이랍니다.
사진처럼 모루를 반 접어주세요. 이 상태에서 시작할게요.
반 접은 중앙을 사진처럼 'M'자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귀가 될거랍니다!
그 다음 귀를 한 번씩 꼬아(돌려) 사진처럼 귀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그다음에는 왼쪽 오른쪽 아무곳이나 하나 잡고 앞쪽으로 삐죽하게 만들어주세요. 이 부분이 주둥이가 될거랍니다. 헷갈리신다면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이게 옆면에서 봤을 때의 모습이에요. 귀 아래에 삐죽 앞으로 튀어나온게 보이시죠? 이렇게 주둥이가 되도록 삐죽 나오게 접어주세요.
모루 한쪽을 잡고 주둥이 부분을 동그랗게 둘러주세요. 이때 헐렁하게 두르시면 안되고, 단단하게 둘러주셔야 완성했을 때 더 예쁘답니다.
한쪽을 돌리면 이런 모양이 된답니다.
그다음 반대쪽도 잡고 주둥이 위를 돌려주세요. 입 부분을 동그랗게 해주기 위함이에요.
그 다음에는 한쪽을 앞쪽에서 귀 뒤로 넘겨주세요. 사진처럼 넘겨주시면 된답니다.
이번에는 반대쪽을 잡고 같은 방법으로 뒤로 돌려주세요.
그럼 이렇게 오동통하고 동그란 곰돌이 얼굴이 완성된답니다.
이제 몸을 만들어 볼건데요! 목 아래에서 한번 꼬아주세요.
그리고 양쪽 모루를 안쪽으로 접어 팔을 만들고 밑으로 내려 다리를 만들어 주시면 된답니다. 이 부분에서는 그냥 저 형태만 만들어주시면 돼요!! 방법은 자유롭게 하셔도 무방하답니다.
그럼 양쪽이나 한쪽 모루가 좀 남을 텐데요, 그 모루를 배쪽으로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배 쪽으로 한번 감아주니 통통한 몸이 되었어요.
오른쪽처럼 완성된 기본 모양에 눈과 코를 넣어 접착제로 붙여주고, 실로 입을 만들어 주었답니다.
이건 두 개 다 완성한 사진이에요! 집에 있는 비즈와 리본으로 꾸며주었는데요, 오른쪽 사진처럼 키링용 고리를 넣어서 가방에 걸고다녀도 이쁘답니다.
흰색 모루로는 귀를 좀 길게 만들어서 토끼를 만들었어요! 귀길이만 살짝 길게 만들었는데 토끼가 되었죠?!
토끼 귀를 아래로 접어주면 강아지 모양이 된답니다!
이렇게 기본 모양 잡는 방법만 알면 다양하게 응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모루 인형 만들기 놀이 해보시길 바랄게요!

Copyright © 본 콘텐츠의 사진과 글에 대한 저작권은 '코찌아' 채널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