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차 압도하는 실내" 디테일까지 챙긴 신형 카니발 실내 편의 기능

이번 신형 카니발, 탑승자 중에서도 운전자가 가장 좋아할 기능은 바로 이거죠. 에르고 모션 시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에르고 모션 시트에는 에어셀이라는 공기주머니가 들어가서 좀 더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주고요. 이뿐만 아니라 스트레칭 기능이 들어가서 일정 시간마다 반복해서 허리에 부담을 덜어줍니다. 저는 이 기능이 솔직히 부럽더군요.

그리고 디지털 센터 미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이 거울을 보면 2열이 안 보이고 차량 뒤가 보여요. 전환 스위치를 통해 2열을 볼 수도 있고, 차량 뒤를 볼 수도 있어요. 지금 카메라로 작동했을 때는 화각 자체가 이미 뒤쪽에 있기 때문에 화각이 좁다는 점을 참고하시고요. 2열이나 3열에 가득 짐을 실었을 때는 이 기능이 굉장히 유용하겠죠.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은 하나씩 하나씩 열거할 필요가 전혀 없고요. C타입 USB 단자로 최신 차량처럼 보입니다. 특히 이 부분 굉장히 마음에 드는데요. 드디어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습니다. 11인치 화면으로 최신 디자인이죠. 따라서 기존 카니발과 신형 카니발을 구분하는 핵심적인 기능이 될 것 같고요.

2열 다이나믹 바디케어라고 해서 알고리즘 자체가 좀 더 개선이 된 것 같고요. 멀티존 음성 인식 시스템 그리고 특히 저는 이 부분 굉장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이런 게 디테일이죠. 보통 2열은 1열보다는 좀 어둡기 때문에 시트 벨트를 체결하게 될 때 찾게 되는 경우가 있고요. 가끔씩만 차량을 타거나 아니면 눈이 좀 어두운 어르신 같은 경우는 벨트 체결을 잘 못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그런데 말입니다. 2열 시트 벨트를 잘 보시면 하얀 버클 조명이 들어갔네요. 저는 기아가 이런 디테일을 챙겼다는 점이 더욱 놀라웠습니다.

이번에 안전성도 역시 좋아졌는데요. 가족이 타는 차량이라서 안전성만큼은 타협하기 힘들죠. 특히 충돌 시에 에어백이 전개되는 과정에서 운전자와 동승자 간에 차 내부에서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으면 상해를 입게 되죠 .이럴 때 꼭 필요한 게 중앙에 있는 센터 에어백입니다. 기존에는 7개의 에어백이 있었는데, 이번엔 8개의 에어백으로 늘어났는데요. 바로 센터 에어백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 진동 기능은 위험 상황들을 진동으로 알려줘요. 이 기능도 사용할 때마다 만족도가 높아지는 기능입니다. 기타로 후속 승객 알림 기능들이 있고요. 안전 하차 보조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아쉽게도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시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 차량을 좀 자세히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안타깝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과 일반 내연기관의 차량은 그냥 딱 한 가지의 기술적인 차이점이 있는데, 이 한가지의 차이점이 크다고 하면 크겠죠. 전기 모터가 추가된 차량이 하이브리드인데요. 승차감을 좌우하는 E-라이드 기술 그리고 조향 성능을 높이는 E-핸들링 기술, 안전을 높이는 E-EHA 기능까지 3가지가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만 제공됩니다. 이건 시승시 제가 좀 더 자세히 체크해 보겠습니다.

추가로 패밀리가 이용하는 차량은 제동력이 정말 중요한데요. 전륜 디스크는 두 장으로 되어 있고요. 그리고 전륜과 다르게 후륜 쪽에는 솔리드, 즉 한 장짜리 디스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두께는 손가락 한 마디가 채 안 돼요. 가족들이 함께 이용하는 차량은 제동력이 정말 중요한데요. 아마 하이브리드 차량의 후륜은 구성 자체가 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이건 제가 추후에 체크해 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악세사리 부분인데요. 이건 여러분들이 꼭 필요하신 부분만 판단하셔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 가지 더 보여드리면 현장에서 제가 보닛을 열어보니까 후드를 고정시키는 가스 리프트가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쇠꼬챙이 하나였잖아요. 물론 눈에 잘 안 보이는 부분이고 자주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라서 이런 부분에까지 비용을 들여야 되는지 생각하실 수 있지만, 반대로 한 번씩 사용할 때마다 좀 아쉬웠던 부분이거든요. 그런데 이 부분을 기아가 디테일하게 잘 챙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론적으로 페이스리프트 차량을 직접 보니 페이스리프트가 되면서 '진짜' 카니발이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표와 상세 트림은 모두 홈페이지에 공개가 되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 콘텐츠는 신차정보 연못구름의 이용 허락을 받아 제작했습니다.

Copyright © 저작권 보호를 받는 본 콘텐츠는 카카오의 운영지침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