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들어서자마자 ‘아~이 집 찐이다!’ 확신이 막 밀려드는 노포 느낌, 다들 뭔지 아시죠? 노상에서 구워 먹는 낭만가득 노포부터마 사랑과 전통의 백년가게까지, 뒤집어지는 노포 감성 돼갈집만 모아 왔습니다.

(1) 마포진짜원조최대포
마늘향 가득한 숙성 양념이 자꾸만 생각나는 찐 노포 맛집. 새빨간 양념에 재웠지만 맵진 않은 신비의 돼갈! 껍데기와 열무비빔국수도 돼지갈비 만큼이나 유명하니 꼭 함께 드셔보시라고요~
📍서울 마포구 만리재로1길 1-2

(2) 선비옥
여름 야장의 맛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들러 보세요. 달달한 양념갈비 즐기고 난 뒤엔 쫀득한 육회도 꼭 맛보는 것을 추천! 야장 핫플인 만큼 길고 긴 웨이팅은 각오해야 됨.
📍서울 종로구 종로17길 32

(3) 마포집
20년 넘게 줄서야만 먹을 수 있는 돼지갈비집이 있다고? 매봉역 토박이들의 찐사를 한몸에 받는 마포집. 고기 시키면 무제한 리필해주는 선지해장국은 소주 안주로도 딱!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272

(4) 용문갈비집
진하고 걸쭉한 갈비 양념이 포인트. 슴슴한 간 덕분에 물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니 주의할 것! 시원한 동치미 국물과 후식 냉면, 식혜도 잊지 말고 꼭 드세요.
📍서울 용산구 새창로 127

5) 부일숯불갈비
단짠단짠 돼지갈비의 정석. 고기를 시키면 차돌된장찌개와 껍데기가 서비스로 나오는 이 따뜻함 뭐지? 밑반찬이 맛있기로 유명하니 공기밥 2공 정도는 비울 준비 하고 가세요. 웨이팅 필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6길 23-8

(6) 용마갈비
흡사 홍콩의 밤거리같은 네온사인 간판은 힙 그 자체.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갈비 맛이 일품입니다. 노부부 사장님의 츤데레 서빙이 매력 포인트.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498

(7) 수연숯불갈비
40년째 변함없이 숯불을 지피고 있는 노포. 특제 돼지갈비 소스에 콕 찍어 푸짐한 쌈 채소와 함께 함께 맛보세요. 양념게장과 바삭하게 구운 파전 등 반찬까지 다 JMT인 것으로도 유명!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27다길 5 1층

(8) 청수장
너무 달지도, 너무 짜지도 않은, 딱 적당한 갈비 양념과 부드러운 육질이 엄빠의 입맛까지 저격하는 곳. 갈비 먹고 난 뒤엔 목살도 꼭 잡숴봐~ 중요한 날엔 꼭 예약하고 가세요!
📍서울 성북구 정릉로 237-2

(9) 감초식당
경동시장에서 제일 유명한 연탄불 갈비집! 불맛 제대로 입힌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나오니 이보다 더 편한 갈비집 또 있나요? 삼치와 고등어 구이도 있으니 생선파 친구와 방문해도 OK 입니다.
📍서울 동대문구 약령서길 28

(10) 숯불왕갈비
수유 사는 사람들은 모르면 간첩이라는 노포. 은은한 후추 향이 감도는 단짠 양념이 특징인데요. 항상 붐비지만 변함없이 친절하고 청결하다는 점도 오랜시간 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비결!
📍서울 강북구 덕릉로 79

#OFS #OFSMAG #돼지갈비 #서울노포맛집 #돼지갈비맛집 #노포맛집 #서울맛집 #고기맛집
🔔1만 명의 인터뷰 아카이브에서 찾은 서울의 진짜 로컬 트렌드,오브서울 매거진(@ofs.mag)을 팔로우하고 매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