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좋아해서 라면으로 다이어트를?".. 배우 인교진, 대신 라면에 '이거' 넣어

라면을 좋아하지만 다이어트 때문에 쉽게 먹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의 위안이 되어주는 인교진표 다이어트 라면이 바로 이런 고민을 덜어줍니다. 라면의 면발 절반을 과감히 줄이고, 대신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면을 더한 레시피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유튜브 채널 ‘소이현 인교진 OFFICIAL’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다이어트 짬뽕 라면을 손쉽게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며, 어렵지 않은 다이어트 요리법을 공유했죠.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은 다채롭게

보통 라면 한 봉지는 평균 500Kcal 정도지만, 대부분이 면에서 비롯된 칼로리죠. 인교진처럼 면을 절반으로 줄이고 두부면을 더하면 칼로리 섭취를 확 줄이면서 단백질을 높여 포만감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특히 두부에서 나온 식물성 단백질 덕분에 육류 단백질에서 종종 동반되는 포화지방 걱정도 없지요. 두부에는 건강에 좋은 이소플라본도 풍부해 혈액순환이나 항암 작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점, 눈여겨볼 만합니다.

양파, 콩나물, 마늘이 만든 맛과 건강의 균형

이 레시피의 핵심은 야채들을 아낌없이 넣는 것입니다. 양파는 체지방 분해에 도움되는 항산화 물질 퀘르세틴이 풍부하고, 콩나물은 면역력 향상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비타민 B1, C 그리고 아스파라긴산까지 골고루 담겨 있습니다.

마늘기름으로 시작해 볶아낸 야채는 향도 좋고 맛도 깊죠. 이런 조리법은 나트륨 섭취를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야채 속 칼륨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매운맛의 건강한 비밀, 에너지 태우는 마법

인교진표 다이어트 라면의 농도 깊은 맛은 마늘과 고춧가루 덕분입니다. 마늘 속 알리신은 체내 ‘열’을 만들어내는 수용체 TRPV1을 활성화시키고, 고춧가루의 캡사이신은 에너지 소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요.

캡사이신은 하루에 추가로 278Kcal를 더 소모하게 했다는 미국 연구도 이런 효과를 입증해줍니다. 단, 매우 매운 음식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자신에게 잘 맞는 강도를 찾는 것이 중요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