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콜리 귀찮아서 이렇게 씻었다간 오염물질 다 먹는다는데..!

벌레 걱정 없는 브로콜리 씻는법

브로콜리를 씻을 때 흐르는 물에 씻으면 안되는 이유를 아시나요? 보통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먹게 되는 재료 중 하나인데요. 자칫 잘못하면 이물질, 벌레 등까지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채소와 달리 씻어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오늘은 벌레 걱정 없이 깨끗한 브로콜리 씻는법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1. 흐르는 물에 씻으면 안되는 이유

브로콜리를 육안으로 자세히 보기 어렵지만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보면 촘촘한 꽃봉오리로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겉 표면에는 기름성분이 있기 때문에 그냥 물로 씻으면 제대로 씻기지 않는데요.

이렇게 물로 닦게 되면 물이 그냥 튕겨져 나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제대로 씻기 위해선 꽃봉오리를 열어 주는 과정이 필요해요.

2. 물에 브로콜리 담그기

꽃봉오리를 여는 방법은 간단해요. 브로콜리를 거꾸로 담궜을 때 잠길 수 있을 만한 그릇 하나를 준비하세요. 물을 충분히 담은 후 사진과 같이 거꾸로 20~30분 정도 담궈 줍니다.

이렇게 물을 머금게 되면 꽃봉오리가 열리기 때문에 안에 있는 이물질이나 벌레까지 모두 세척하기 쉬운 상태가 돼요.

3. 좌우로 흔들어 털어내기

30분이 지나면 꽃봉오리가 열려 닦기 쉬운데요. 이때는 깨끗한 물을 준비해 거꾸로 계속 돌려 주세요. 좌우로 열심히 돌리면 안에 있던 이물질이 밖으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마무리로 조금 더 깨끗이 닦고 싶은 분이라면 식초를 물에 조금 타서 씻은 후 물로 깨끗하게 헹궈 주세요.

오늘은 꽃봉오리를 열어 벌레 걱정 없이 브로콜리 씻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건강도 챙기고 맛 좋은 브로콜리 많이 드세요.


샤워기에 '이것'을 꽂자 물이 콸콸 쏟아집니다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