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가 꼭 만나고 싶었다며 팬이라 고백한 무명의 신인 여배우
영화 TMI
1.'마녀' & '밀수' - 김혜수가 꼭 만나고 싶었다며 팬이라 고백한 무명의 신인 여배우
-'밀수' 인터뷰 당시 고민시는 류승완 감독에게 왜 자기를 고마담 역으로 캐스팅 했냐고 물었는데, 이에 류승완 감독이
나는 자기(고민시)가 '마녀'때 계란 먹는 거 보고, 자기 처럼 웃긴 사람은 세상 어디에도 없는것 같다 생각해서 캐스팅했어"
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 정도로 '마녀'에서 고민시가 연기한 도명희는 엄청난 육두문자와 먹방 연기를 선보여 그를 처음본 영화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덕분에 당시 무명의 신인 이었던 그는 엄청난 주목을 받게 되었고 류승완 감독이 그녀의 재능을 알아보고 '밀수'의 캐스팅으로 이어질수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또 다른 국민 배우가 그녀의 팬임을 자처하며 함께 연기 호흡을 할 날을 기다렸다고 했으니…
-고민시는 2023년 7월 유튜브 예능 '살롱드립'에 출연해 김혜수를 처음 만난 일화에 대해 이야기 했다. '밀수' 촬영을 처음 시작한날 분장 차에서 처음으로 김혜수를 만났는데, 그때 김혜수가 해준 말이 신인 이었던 고민시에게 너무나 감동적이었다고 한다.
-김혜수가 인사하러온 고민시를 보자마자 바로 분장한 상태에서 일어나 고민시와 인사를 나누면서
자기야! 나는 자기 '마녀'라는 영화 때 너무 좋아해서 내 핸드폰에 자기 이름을 써놨었어. 근데 여기서 만났네! 우리 앞으로 잘 해봐요!"
자기가 만나고 싶어한 스타가 오히려 자기를 만나고 싶었다고 고백했으니, 당연히 감동할수 밖에 없었다. 긜고 '밀수'를 촬영하면서 고민시는 김혜수로 부터 '살랑살랑 걸음걸이' 특훈(?)까지 받게 되었고, 시종일관 그녀와 함께 다니며 친분을 유지할수 있었고, 영화에서 최고의 호흡을 맞출수 있었다.
-이같은 영향때문인지 고민시는 이 작품으로 제44회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받기에 이른다. 그 유명한 '고리둥절' 짤까지 남기며…
- 감독
- 출연
- 최정우,오미희,김병옥,정다은,이주원,김하나,이시우,이기영,권태원,이시훈,백승철,우민규,김종훈,서한결,박종환,진영준,곽진석,백종환,남경민,김도혁,고봉구,서정구,이정형,박우재,김한솔,박신우,임상혁,명홍진,송형수,여무영,현봉식,박원진,설우신,백규현,김종면,유승권,이상용,정재붕,최병주,박정수,조제웅,김율,조광희,제아,모그,한승윤,정예진,송민수,김승우,장민재,권용석,이강곤,최현종,김은영,서영희,백현민,이하영,박상훈,권혁성,박훈정,박훈정,김현우,연영식,김영호,이태오,조용준,조화성,최현석,김창주,모그,김신용,김창섭,조상경,김현정,박정률,김정민,황효균,곽태용,정도안,천래훈,장민재,권용석,김은영
- 평점
- 3.25
- 감독
- 출연
- 고민시,김재화,박준면,박경혜,주보비,곽진석,정도원,신민재,김충길,이정수,안세호,최종원,김원해,김경덕,윤병희,김기천,진경,윤경호,윤종구,신영옥,홍성오,김준식,이상희,신삼봉,구본웅,백주희,전현숙,이선희,이진희,신우희,백승철,윤대열,이태형,정재원,장기하,브라이언 M. 반 하이스,백진욱,전효진,류승완,김정연,최차원,이석술,이성환,강혜정,조성민,류승완,김강이,최영환,이재혁,이후경,이강희,손승현,김한준,장기하,김창섭,조민호,유상섭,장한승,정도안,이희경,황효균,곽태용,윤정희,권수경,김희진
- 평점
- 3.31
2.'추격자' - 프로파일러가 의미심장하게 본 지영민의 행동
-유명 프로파일러 박지선 교수는 '그것이 알고싶다' 유튜브 채널에서 <추격자>와 관련한 다양한 분석과 해석을 내놓으며 많은 화제를 불러왔다.
-이중 박지선 교수는 지영민의 대사인
사람들은 너가 없어져도 모를거야"
라는 대사를 의미심장하게 봤다.
-박지선 교수는 이 대사는 지영민이 자신에게 하는 말이라고 해석했는데, 결국 자신보다 사회적으로 약한 약자를 살해해 해소하려는 모습으로 봤고, 이를통해 자신이 사회적으로 별것 아닌 존재로 봤을것이라고 봤다.
-과거 고창 연쇄살인범이 피해자들에게 이런식으로 말했다고 한다. 피해자들을 살해하면서
부잣집 자녀로 태어나라"
라는 식으로 말했는데, 나중에 조사해 보니 과거 아버지에게 당한 가정폭력이 콤플렉스가 되어서 그런 말을 잠재의식으로 했다고 한다.
- 감독
- 출연
- 정인기,박효주,민경진,최정우,유지연,송요셉,하성광,조덕제,임정운,여무영,구태진,박지만,한강수,정래석,이종구,박찬국,정기섭,정동규,김도현,김지윤,오연아,김덕기,손희순,김재흠,조세영,박윤석,이민복,최문수,이철오,이상진,정선혜,조현우,이재희,김영선,박진성,김병수,이상규,김진용,손희태,김춘기,임형태,이인철,윤태영,강우신,전진배,김만기,정구영,박진우,이상희,정재훈,유태선,김은성,노현정,유원선,이원재,최지윤,진현우,신은숙,정서인,나홍진,이민복,이성제,이철오,황효균,정승구,이신호,홍원찬,김권태,김수진,윤인범,윤인범,김수진,최문수,최용락,김준석,김신용,채경화,신연정,김선민,이은주,정경화
- 평점
- 3.95
3.'태극기 휘날리며' - 관객들도 보고 기겁한 승철의 부상 & 사망 장면
-지뢰 설치 작업에서 인민군의 습격을 당해 승철(엄성모)이 중상을 당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이진태가 맹활약하며 많은 인민군을 죽이게 되고, 이때부터 전쟁광의 모습을 보이게 된다.
-총과 지뢰로 중상을 당한 승철이 마취없이 수술하고 배를 꼬매는 장면이 너무 리얼해서 영화를 보는 관객들이 보기 너무 힘들었다고 토로했을 정도였다. 전쟁의 참상과 공포를 잘 보여준 장면이었지만, 너무 과했다는 반응이다.
-심지어 다리가 절단되고, 상처위에 구더기가 나오는 장면이 경악스러웠는데, 놀랍게도 여기에 나온 구더기는 CG와 소품이 아닌 실제 구더기를 엄성모 배우의 배위에 놓고 촬영한 것이라고 한다.
-원빈이 이 구더기를 직접 만지며 치우는데, 배우 본인도 힘들어하며, 이 구더기는 낚시에 쓰는 구더기라며 자기 최면을 걸며 치웠다고 한다.
-이후 승철이 소총으로 난동을 부리다 자결하는 장면 역시 너무 리얼하게 묘사되어서 관객들을 또다시 공포에 빠뜨린다. 특히 승철이 죽을때 머리 뒤통수에 엄청난 피가 나오고, 눈을 뜬채로 죽어서 실제 시신처럼 보였을 정도였다.
-그래서 이 장면은 더미 인형을 놓고 촬영한 것으로 알고있는데, 당연히 피가 튀기는 장면만 특수분장과 효과를 활용했다. 그런데 눈을 뜬채로 죽은 승철의 모습은 더미가 아닌 엄성모 배우 본인이 직접 눈을 뜨고 죽은척 연기를 한 것이다.
- 감독
- 출연
- 최민식,김수로,이영란,조윤희,안길강,박길수,정진,김조운,황택하,이주원,김효열,조원희,심우명,윤희원,엄성모,전재형,고도희,주아름,김경환,민지혁,김만기,이동호,박진국,정충호,강범구,최승환,이정훈,박정우,한재민,박동빈,정호빈,정두홍,김해곤,박성희,주명철,김수련,임형준,김석환,이용환,이윤건,박수일,김정태,권태원,이건우,손재곤,전승재,박유신,염철호,규휘,전인걸,정윤민,조성모,최진화,김정원,정두홍,김상돈,유영종,강제규,정도안,이자영,한지훈,홍경표,이태규,황현정,강보길,송민규,이세호,신보경,강종익,오정현,이성훈,이하나,김재중,이정훈,배상철,유선우,송신영,이대훈,이동혁,정상용,이재진,이미경,김경목,김민수,신재호,이환희,권미영,임원규,이동준,강제규,정지훈,이동민,강동훈,한태정
- 평점
- 3.61
4.'미성년' - 김윤석이 혹독하게 연기훈련 시켜 배우 만들려한 슈퍼모델,결국…
-박세진은 인터뷰에서 출연당시 김윤석으로 부터 혹독하게 연기 수업을 받았고 덕분에 연기력의 성장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슈퍼모델 출신으로 500대 2의 경쟁률을 뚫고 캐스팅된 연기자였다. 하지만 실제 촬영당시 막상 긴장했고, 발음을 신중하게 바라보는 김윤석의 지적을 받고 매일 아침 젓가락을 물고 연습을 했다고 한다.
-그 외에도 감정 연기에도 김윤석의 지도와 조언이 있었고, 지속되는 실수록 두려움에 떨고 있을때 마다 체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도와줘서 성장을 느낄수 있었다고 한다. 덕분에 박세진은 현재도 다양한 영화와 드라마에 캐스팅 되며 활발한 연기 활동중이다.
- 감독
- 출연
- 김희원,이희준,정종준,이정은,염혜란,이상희,유순웅,미람,이윤재,김혜윤,성도현,황재열,정이랑,권유나,신하준,김윤석,황기석,김욱,정현수,김석원
- 평점
- 3.55
5.'친절한 금자씨' - 이영애가 선보인 민망한 애드리브
금자가 특유의 미친 친화력으로 제니 양부모와 함께 술한잔 하며 친해진 장면. 술에취해 양부모들과 농담을 하며 춤추는 장면은 이영애의 애드리브인데, 너무 과하게 한 나머지 엉덩이를 흔들고 춤추는 장면이 나온다. 이영애 본인도 연기하고 나서 너무 쑥쓰러웠다고 언급했다.
- 감독
- 출연
- 김병옥,오달수,이승신,김부선,라미란,오광록,송강호,신하균,유지태,강혜정,윤진서,이대연,임수경,한재덕,류승완,고수희,서영주,김진구,남송우,김익태,이영미,최성윤,황정남,이병준,김희수,서지희,김유정,장정애,최정우,박명신,이용녀,김춘기,원미원,최희진,이영희,고창석,전성애,최정남,장하란,이정용,정서경,박찬욱,이태헌,조영욱,이춘영,정정훈,박현원,이승철,조영욱,김상범,김재범,조화성,최현석,한지형,오인호,김광수,김태의,유영일,이전형,황효균,곽태용,조상경,송종희,석민우,정점석,박용준
- 평점
- 3.89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더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