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타 리베니어 리턴 퍼팅매트 C29303+몬자 스윙 매트 C29308

골프는 섬세한 스포츠입니다. 동작이 조금만 흐트러져도 원하는 방향으로 공을 보내기 어렵습니다. 그만큼 꾸준한 연습이 중요하죠.
오늘은 집에서도 골프를 연습할 수 있는 골프 연습 매트 2종을 소개합니다. 퍼팅을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리카타의 리베니어 리턴 퍼팅매트와 다양한 잔디 환경에서 스윙 연습을 할 수 있는 몬자 스윙매트입니다.
◇리베니어 리턴 퍼팅매트를 추천하는 이유
①골프공 치면 돌아오는 매트

리베니어 리턴 퍼팅매트는 퍼팅 전용 연습 매트입니다. 기존 퍼팅 매트로 연습을 하다보면 구석에 굴러들어간 공을 찾고 주우러 다니느라 시간을 한참 보내야 하는데요. 리베니어 리턴 퍼팅매트는 홀을 지나 경사를 통해 공이 자연스럽게 돌아옵니다.
②2가지 그린 스피드 구현

골프장을 찾으면 가장 먼저 그린 스피드를 물어보는 이들이 많습니다. 리베니어 리턴 퍼팅매트는 2가지의 그린 스피드를 구현했습니다.
섬유 결에 따라 빗질하면 빨라지고, 반대로 빗질하면 느려지는 원리를 활용했죠. 집에서도 실전처럼 연습할 수 있습니다.
③50㎝ 간격으로 단계별 퍼팅 연습

그린에 올라갔다고 해도 홀까지의 거리는 늘 천차만별이죠. 리베니어 리턴 퍼팅매트는 50㎝ 간격으로 표시가 돼 있어 거리 감각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일정한 스트로크 자세를 익히기에도 유리합니다. 팔로우와 백스윙을 할 때 일직선으로 스트로크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가이드 선이 그려져 있기 때문이죠. 시계추 연습을 하기에도 편리합니다.
◇몬자 스윙 매트를 추천하는 이유
①3가지 잔디 그대로 구현

몬자 스윙 매트는 잔디의 길이를 다르게 제작해 티박스 샷, 페어웨이 샷, 러프샷 등 3가지 샷을 한 번에 연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티박스 샷은 0.5㎝, 페어웨이 샷은 0.7㎝, 러프샷은 2.5㎝ 높이의 잔디로 만들었습니다.
②고급 인조 잔디 사용

저가형 스윙 매트는 뻣뻣한 인조 잔디를 사용해 공이 잘 나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몬자 스윙 매트는 보들보들한 고급 인조 잔디로 제작했습니다. 실제 잔디와 흡사한 느낌을 주며 내구성이 우수해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경사에도 미끄러지지 않는 강력한 접지력

몬자 스윙 매트의 바닥 면은 유연하고 탄력적인 폼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실제 땅과 유사해 생생하게 스윙 연습을 할 수 있죠. 미끄럼 방지 기능은 덤입니다. 경사진 곳에 둬도 쉽게 미끄러지지 않죠. 스윙 연습을 할 때 매트가 움직일 염려도 없습니다.
구성품 중 하나인 골프 티를 구멍에 꽂으면 공을 쉽게 고정해 스윙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골프 매트 2종, 이런 분에게 추천

①일상생활 속에서 틈틈이 골프 스윙 연습을 하고 싶은 분
②실전과 최대한 비슷한 환경에서의 연습이 필요한 분
③거실이나 마당, 사무실 등에서 쓸 수 있는 골프 연습 매트를 찾던 분
/에디터, 거북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