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 리스트"

온라인 커뮤니티

강아지에게 좋은 건 하나라도 더 먹이고 싶은 것이 견주들의 마음입니다. 그러나 무심코 강아지에게 준 과일이 치명적인 위협으로 작용해 강아지가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는 점, 아셨나요?

강아지에게 먹이면 안되는 과일 7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포도
게티이미지뱅크

포도, 청포도, 샤인머스캣, 건포도 모두 강아지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포도를 섭취할 경우, 구토와 설사 같은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급성 신부전 등의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발생해 심지어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아직 포도에 어떤 성분이 강아지에게 독성을 일으키는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포도 껍질, 과육, 씨앗 등 모든 부분을 절대 급여해서는 안됩니다.

2.무화과
게티이미지뱅크

무화과는 강아지에게 직접적으로 독성이 있는 과일은 아니지만, 무화과 속에 있는 휘신과 소랄렌 성분으로 인해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소화 장애, 피부염, 구강 점막 자극 등이 있으며, 모든 강아지가 증상을 보이지는 않지만 위험성이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스타후르츠
게티이미지뱅크

별 모양을 가진 열대 과일인 스타후르츠는 국내에서는 흔하지 않은 과일로, 강아지에게 주의가 필요한 과일입니다. 스타후르츠에 포함된 옥살산염 성분이 급성 신부전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절대 급여해서는 안 됩니다.

4.자몽
게티이미지뱅크

자몽에는 소랄렌이 포함되어 있으며, 특히 씨와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구토, 설사, 침 흘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체리
게티이미지뱅크

체리의 씨앗, 뿌리, 잎에는 독성 물질인 시안화물이 포함되어 있지만 과육에는 시안화물이 없습니다. 그러나 씨를 제거하더라도 강아지가 체리를 섭취하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대형견은 씨가 있는 체리를 삼킬 위험이 크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6.덜 익은 토마토
게티이미지뱅크

토마토는 식물학적으로 과일이며, 잘 익은 빨간 토마토는 강아지가 먹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덜 익은 초록빛 토마토는 토마틴이라는 성분이 비교적 많이 들어 있어 소화 장애, 심장 이상, 몸 떨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섭취를 피해야 합니다.

7.레몬
게티이미지뱅크

레몬은 강아지에게 독성이 강하지는 않지만 산도가 높아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레몬 껍질에 들어있는 소랄렌과 리모넨 성분으로 인해 현기증, 피부염, 소화 장애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강아지가 섭취할 수 있는 안전한 과일도 많습니다. 하지만 처음 급여할 때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 수 있으므로 소량만 주고,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껍질과 씨앗, 줄기 등 독성 성분이 있는 부분은 제거한 후 작게 잘라 급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과일 이외에도 조심해야할 음식들이 있습니다. 견주분들은 꼭 기억하고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pet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