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브랜드의 앰배서더 섭외 1순위는 단연 아이돌이다.
막강한 팬덤을 보유한 이들을 모델로 삼는 순간 제품은 국내 및 글로벌 뷰티 시장을 겨냥한 굿즈가 된다.
헤어, 바디, 향수 브랜드 앰배서더가 된 아이돌
미쟝센X에스파

대표 제품 퍼펙트 세럼이 11년 연속 국내 헤어 에센스 오프라인 매출액 1위를 기록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브랜드로 성장 중인 미쟝센은 새로운 앰배서더로 에스파를 선택했다. 미쟝센은 일상이라는 무대에서 나만의 신을 돋보이게 해주고자 하는 브랜드 철학과 맞물려서 몇 년 전부터 무대 위에서 가장 빛나는 아이돌을 앰배서더로 발탁한 바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바라보고 있는 현시점에서 함께 더 큰 무대로 성장할 수 있는 에스파를 올해 2월 모델로 선정했다.
스킨유X민니

피부에 오래 남는 머스크 잔향과 밀도 높은 스킨케어 성분을 바탕으로 하는 프리미엄 바디 케어 브랜드 스킨유는 (여자)아이들 민니와 함께 MZ세대를 겨냥했다. 지난 6월 공개한 캠페인에서 보여준 민니의 당당하고 프로페셔널한 모습은 스킨유가 지향하는 이미지와 부합했다. 특히 민니는 브랜드와 함께 포토 카드 기획세트와 폴라로이드 사진, 사인 제품 증정 등 팬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앰배서더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탬버린즈X제니

앰배서더가 브랜드의 정체성인 요즘, 셀럽의 인지도로 브랜드의 인기가 판가름 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대표적인 예가 탬버린즈인데, 신사동의 ‘세로수길’에는 탬버린즈 신사 플래그십 스토어 건물에 붙은 제니의 화보와 사진을 찍기 위해 줄을 선 외국인 관광객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2022년부터 탬버린즈의 앰배서더로 활동중인 제니는 매번 스타일리시한 캠페인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어노브X민규

극강의 부드러움과 감각적인 향을 강조하는 퍼스널 헤어 케어 브랜드 어노브. 손상 모를 위한 영양 공급 솔루션을 선보이며 글로벌로 입지를 넓히고 있는 어노브는 세븐틴 민규를 글로벌 앰배서더로 선정했다. 최근엔 새로운 브랜드 메시지인 ‘대담함과 우아함’과 찰떡같이 어울리는 캠페인 화보를 공개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에는 일정 가격 이상 구매 고객에게 민규의 포토 카드를 증정했으며,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동남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SW19X크리스탈

셀럽과 함께한 캠페인은 이제 단순 화보에서 멈추지 않고 개인 소장하고 싶은 아트 비디오 영상으로까지 확장된다. 세계적인 파리 조향사와 협업한 ‘6am’, ‘Noon’, ‘3pm’, ‘Twilight’ 등의 제품을 통해 시간을 향으로 표현하는 SW19는 지난 9월 크리스탈과 함께 영화 같은 캠페인 ‘I Am Now’를 공개했다. 현존하는 순간을 담아낸 영상 속에서는 SW19만의 감각적인 무드와 크리스탈의 편안한 목소리가 조화를 이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