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석 "뉴진스 뮤비 촬영 중 양조위와 갈등 있었다" 고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알려진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양조위 섭외를 언급했다.
17일 SBS 채널에는 '신우석 감독이 밝히는 뉴진스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신우석 감독은 뉴진스 뮤직비디오 '쿨 위드 유'(Cool with you)에 출연한 양조위 섭외과정에 대해 언급했다.
당시 민희진 전 대표가 지인을 통해 양조위에게 시나리오를 전달했고, 양조위는 뮤직비디오 스토리를 살펴본 뒤 노개런티로 출연을 결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서 기자] 뉴진스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알려진 돌고래유괴단 신우석 감독이 양조위 섭외를 언급했다.
17일 SBS 채널에는 '신우석 감독이 밝히는 뉴진스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날 신우석 감독은 뉴진스 뮤직비디오 '쿨 위드 유'(Cool with you)에 출연한 양조위 섭외과정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 역할은 양조위가 하는 게 베스트라고 생각했다. 섭외 제안을 하려고 편지를 썼고, 민희진 측이 양조위에게 전달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양조위가 시나리오를 보고 생각해 둔 캐릭터가 있더라. 양조위는 백발을 원했는데 나는 그렇지 않아서 의견 대립이 있었다"면서 "결론적으로 중간선에서 분장을 하고 찍었다. 결국 내 선택이었는데, 백발이 가장 나았다. 양조위가 만든 캐릭터가 더 강렬하게 기능을 했다"라고 말했다.
양조위는 '쿨 위드 유' 출연 당시 출연료 없이 작품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민희진 전 대표가 지인을 통해 양조위에게 시나리오를 전달했고, 양조위는 뮤직비디오 스토리를 살펴본 뒤 노개런티로 출연을 결정했다.
당시 양조위는 "좋은 인연이 닿았다. 한국 팬들에게 자그마한 선물을 드리고 싶었다"라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이후 신우석 감독은 '침착맨'을 통해 촬영 비하인드를 전하기도 했다. 그는 "양조위와 작업한 것만으로도 영광이었다"면서 "직업적인 태도가 프로페셔널했다. 시나리오를 '중경삼림' 아트디렉터와 연구했더라. 의상도 직접 구입해서 왔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SBS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母 "딸 결혼 반대했다…결혼 상대는 아니었다" ('금쪽상담소')
- 황기순 "원정 도박→子 왕따 당해…틱 장애 와서 유학 보냈다" ('특종세상')
- 노정명, 이혼사유 공개 "시댁에서 경제적 독립 못 해...내 삶 없었다" (돌싱6)[종합]
- 美 래퍼 퍼프 대디, 전 여친 폭행 논란 이어 성범죄 혐의로 체포 [할리웃통신]
- 김고은 "노상현과 촬영 전 클럽 방문…술 들어가니 텐션 업" ('살롱드립')
- 정재용 "전처와 연락두절, 만나서 양육비 전달하고 싶다고 하니 메신저 탈퇴"('꽃중년')
- '정국과 협업' 찰리 푸스, 7세 연하 일반인과 결혼... "항상 너였어"[할리웃통신]
- 아이유, 데뷔 기념일 맞아 2억 2500만 원 쾌척.. 늘 한결 같은 천사
- BJ 아영 "韓 속옷 안 맞아서 노브라 좋아해"... 탁재훈 '당황' (노빠꾸 탁재훈)
- 김희령♥이주석, 화천 땅부자? "5년째 전원생활…땅 2,500평" ('퍼펙트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