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 떠난 이유 직접 설명한 알바레스, "아틀레티코에서 성장·우승 모두 가능하다고 느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활약 중인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가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이 팀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며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알바레스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의 전폭적 신뢰 속에서 2025-2026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핵심 공격수로 뛰고 있다.
그는 2024-2025시즌을 앞두고 맨체스터 시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전격 이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서 활약 중인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공격수 훌리안 알바레스가 맨체스터 시티를 떠나 이 팀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며 우승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알바레스는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의 전폭적 신뢰 속에서 2025-2026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핵심 공격수로 뛰고 있다. 그는 2024-2025시즌을 앞두고 맨체스터 시티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로 전격 이적했다. 자신의 이적 배경과 현재의 마음가짐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알바레스는 DAZN과의 인터뷰에서 "이 팀에 왔을 때 내가 성장하고 최상의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공간이라고 느꼈다"라며 "지난 시즌은 개인적으로 매우 좋았다고 본다. 다만 마지막 몇 달, 모든 것이 결정되는 시점에 작은 디테일들이 우리에게 오지 않았을 뿐이다. 나는 계속 성장하기 위해 이 팀을 선택했고 매일 더 나아지기 위해 여기에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보다 더 많은 골을 넣고 싶다. 하지만 개인적인 목표보다 이 팀과 함께 이기고 싶다"라며 "우리는 훌륭한 팀, 훌륭한 선수들을 갖고 있다. 원정에서 포인트를 잃지 않기 위해 개선해야 할 부분이 있다. 우리는 모든 대회에서 싸울 것"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11월 2일 0시15분(한국 시각) 리야드 에어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릴 2025-2026 스페인 라 리가 11라운드에서 세비야를 상대한다. 지난 9월 25일 2025-2026 UEFA 챔피언스리그 리그 페이즈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전 이후 득점이 없는 알바레스가 멈췄던 득점포를 가동할지에 시선이 모인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