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캘린더] 문 닫는 7월 분양시장… 래미안 원펜타스 등 전국 3270여가구 분양

뜨거웠던 7월 분양시장이 5주차를 끝으로 문을 닫습니다.

올 7월 분양시장은 매주 흥행작들이 등장하며 열기를 이어갔는데요.

7월 4주차에는 파주운정신도시에서 분양한 제일풍경채 운정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해당 단지는 평균 126.55대 1의 높은 성적을 거뒀습니다.

지방에서는 대전 도안신도시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가 평균 4대 1의 경쟁률로 순위 내 청약을 마쳐 눈길을 끌었습니다. 청약 미달이 속출하던 대전에서 그 동안 아껴둔 청약통장이 쏟아진 셈입니다.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하는 단지들이 나오는 가운데 5주차에 가장 관심을 끄는 단지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분양하는 ‘래미안 원펜타스’입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당첨되면 20억원 안팎의 시세차익이 예상됨에 따라 청악가점 만점통장도 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7월 5주 전국에서 신규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5곳, 총 3270가구로 집계됐습니다(총 가구수 기준).

삼성물산이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짓는 ‘래미안 원펜타스’를 분양합니다. 지난 6월 입주를 시작한 후분양 아파트로 분상제 적용을 받습니다. 지하철 9호선 신반포역 초역세권이며 세화여중, 반포중, 세화고, 세화여고 등 학군이 우수합니다. 한강과 남산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브릿지, 수영장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장점입니다.

금호건설은 강원 춘천시 동면에서 ‘춘천 아테라 에듀파크’를 분양합니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 물놀이터를 비롯해 지하에는 모든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세대창고 등 차별화된 주민 편의시설이 장점입니다. 만천초교가 가깝고 강원중, 강원고, 춘천여고 등의 학군을 갖췄습니다.

서희건설은 경기 평택시 진위면에 짓는 ‘진위역 서희스타힐스 더 파크뷰’를 분양합니다. 갈곶초교가 단지 앞에 있어 안전 통학을 할 수 있고, 수도권전철 1호선 오산역과 진위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오산IC, 용서고속도로 등으로 차량이동도 쉽습니다.

금주에는 서울에서 총 2곳의 모델하우스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디에이치프라퍼티원이 시행하고 DL이앤씨가 시공해 짓는 ‘그란츠 리버파크’는 서울지하철 5호선, 8호선 환승역인 천호역, 5호선 강동역 더블역세권이며, 호텔식 서비스와 고급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하이엔드 단지입니다.

삼성물산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짓는 ‘래미안 레벤투스’ 모델하우스를 오픈 할 계획입니다. 수인분당선, 지하철 3호선 매봉역 등을 이용할 수 있고, 도곡중, 역삼중, 숙명여중고, 중앙사대부고 등 학군도 우수합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롯데백화점 강남점 등이 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