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커피 그냥 버리지 마세요! 이렇게 활용했더니 모두가 감동!

유통기한 지나버린 커피스틱 그냥 버리지 마세요! 커피스틱 하나로 살림 여러 곳에 활용해 보세요.

냉장고 탈취제로 활용

보통 탈취제로 원두찌꺼기를 많이 쓰지만 인스턴트 커피도 충분히 탈취제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커피를 뜯어서 다시백에 넣습니다. 믹스커피 말고 그냥 블랙 커피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고무줄이나 빵끈으로 입구를 묶어 주세요. 가루가 많이 떨어진다면 다시백을 한 겹 더 씌웁니다.

이렇게 만든 커피 탈취제를 냉장고 선반에 두세요. 여러 개를 만들어서 각 칸마다 두면 탈취 효과가 더 좋습니다.

기름기 많은 팬 닦기

고기나 생선 등을 먹고 난 후 기름기가 많이 남은 팬을 닦을 때도 커피가 유용합니다. 1차로 키친타올을 활용해 기름기를 한 번 정리합니다.

그다음 커피를 뿌려서 키친타올로 함께 닦으세요. 이렇게 하면 잔여 기름기도 제거되면서 후라이팬에 뱄던 비린내 등도 같이 없앨 수 있습니다.

커피가 고기 냄새나 생선 냄새 등을 빨아들여 나중에 설거지 할 때도 훨씬 편합니다. 커피 가루, 이제는 후라이팬에 부어 보세요!

쓰레기에 커피 가루 뿌리기

음식물이나 일반 쓰레기를 모아두면 특히 여름철에는 냄새가 쉽게 나는데요. 이럴 때 커피가루를 활용해 보세요.

일반 쓰레기나 음식물 쓰레기 위에 커피 가루를 뿌립니다. 단지 커피 가루를 뿌려놓는 것 만으로도 안 좋은 냄새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