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기한 지나버린 커피스틱 그냥 버리지 마세요! 커피스틱 하나로 살림 여러 곳에 활용해 보세요.
냉장고 탈취제로 활용

보통 탈취제로 원두찌꺼기를 많이 쓰지만 인스턴트 커피도 충분히 탈취제 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커피를 뜯어서 다시백에 넣습니다. 믹스커피 말고 그냥 블랙 커피를 활용하셔야 합니다.

그 다음 고무줄이나 빵끈으로 입구를 묶어 주세요. 가루가 많이 떨어진다면 다시백을 한 겹 더 씌웁니다.

이렇게 만든 커피 탈취제를 냉장고 선반에 두세요. 여러 개를 만들어서 각 칸마다 두면 탈취 효과가 더 좋습니다.
기름기 많은 팬 닦기

고기나 생선 등을 먹고 난 후 기름기가 많이 남은 팬을 닦을 때도 커피가 유용합니다. 1차로 키친타올을 활용해 기름기를 한 번 정리합니다.

그다음 커피를 뿌려서 키친타올로 함께 닦으세요. 이렇게 하면 잔여 기름기도 제거되면서 후라이팬에 뱄던 비린내 등도 같이 없앨 수 있습니다.

커피가 고기 냄새나 생선 냄새 등을 빨아들여 나중에 설거지 할 때도 훨씬 편합니다. 커피 가루, 이제는 후라이팬에 부어 보세요!
쓰레기에 커피 가루 뿌리기

음식물이나 일반 쓰레기를 모아두면 특히 여름철에는 냄새가 쉽게 나는데요. 이럴 때 커피가루를 활용해 보세요.

일반 쓰레기나 음식물 쓰레기 위에 커피 가루를 뿌립니다. 단지 커피 가루를 뿌려놓는 것 만으로도 안 좋은 냄새의 발생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유용한 생활꿀팁 시리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