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사람들이 잘 몰라서 한적해요" 조용한 휴가를 보내기 좋은 국내 여행지
여름은 물놀이의 계절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따사로운 태양, 초록빛 숲이 우거지는 풍경을 바라보면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워터파크인 해수욕장에서 수영을 즐기기에 최고의 시기입니다. 국내에는 전국에 다양한 해변이 있는데요.
여름휴가 때 놓치면 섭섭한, 잘 알려지지 않거나, 알려진 해수욕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올여름 핫한 휴가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주전몽돌해변
◆ 울산 동구 주전동
주전몽돌해변은 울산 12경 중 한 곳으로 손꼽히는 아름다운 휴양지입니다. 주전은 땅이 붉다는 뜻이며, 실제로 땅이 붉은빛을 띠어 신비로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모가 나지 않은 둥그스름한 둥근돌을 의미하는 동글동글한 까만 돌들이 15km 해안에 가득 채워져 있어 독특한 풍경을 선물합니다.
해변가에는 샛돌아뷔, 노랑바위 등 수많은 기암괴석이 있어 둘러보기 좋고, 해변에서 들리는 파도 소리는 동구의 소리 9경으로 손꼽힐 만큼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국도는 산과 바다가 펼쳐져 필수 드라이브 코스로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로맨틱한 노을 데이트 장소를 찾고 있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망양정해수욕장
◆ 경북 울진군 근남면 산포리
망양정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폭이 좁으며, 수온이 높아 물놀이 하기 좋은 곳입니다. 송림이 풍성해 여름에도 시원한 산책을 할 수 있고, 피톤치드가 가득하며, 눈을 시원하게 해주는 명소입니다.
해변 주변에 천연기념물인 성류굴, 불영계곡, 해안 도로 등 다양하게 즐기기 좋은 관광명소가 즐비해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또한 관동팔경으로 꼽히는 망양정과 민물고기 체험관에서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고, 해맞이 공원에서 환상적인 일출과 석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청간해변
◆ 강원 고성군 토성면 청간리
청간해변은 맑고 깨끗한 바닷물과 부드러운 백사장이 펼쳐지는 아기자기한 휴양지로 가족끼리 여행하면 프라이빗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1992년 7월 해수욕장을 개장한 이후 해안 관할 군부대의 협조 아래 매년 7~8월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해변입니다.
방파제에서는 돔과 향어, 숭어, 가자미 등 풍부한 물고기가 서식해 바다낚시를 할 수 있고, 인근에 관동팔경 중 한 곳인 청간정, 통일전망대, 화암사, 왕곡마을 등 다양한 관광명소가 즐비해 연계해서 방문하기 좋습니다.
경포해변
◆ 강원 강릉시 강문동 산1
경포해변은 6km의 보드라운 백사장이 펼쳐진 해수욕장으로 주변에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빽빽해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곳곳에 해당화가 피어나고, 주변에 오죽헌과 경포대 등 풍부한 문화유산이 가득해 여름철 피서지로 인기 있는 곳입니다.
동해안 최대 해변인 만큼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모래사장을 뒤덮은 파라솔에 편안하게 몸을 맡기며 썬텐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우전해수욕장
◆ 전남 신안군 증도면 우전리
우전해수욕장은 한반도 해송 숲을 따라서 여유롭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앞바다에는 크고 작은 섬들이 떠 있어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바닷물과 백사장이 깨끗하고 부드러워 고아한 풍광을 자랑하고, 북쪽에 위치한 방축리 앞바다 위 도덕도 해역에서는 600년 된 중국 송, 원대 유물이 지속적으로 발굴되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습니다.
주변에 엘도라도리조트와 증도갯벌생태전시관이 있어 숙박과 생태계 관광으로 적합한 여행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