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형 싼타크루즈".. 북미전용 픽업트럭 공개

뉴욕 오토쇼 2024서 북미 전용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편의사양 강화...북미시장 공략

국내 출시가 되지는 않지만, 현대 싼타크루즈는 여전히 관심이 높습니다. 컴팩트한 소형 픽업트럭으로, 국내에서도 SUV 및 픽업트럭의 인기가 높아져가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2025 싼타크루즈 페이스리프트의 XRT 트림은 험난한 오프로드 지형을 다닐 수 있는 18인치 XRT 전용 휠과 245/60/18 사이즈의 올 터레인 타이어를 사용하고, 전용 무광 프론트 그릴 및 빨간색 견인고리. 여기에 스키드 플레이트와 사이드미러 커버까지 블랙으로 더해 강인한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북미 전용 픽업트럭'싼타크루즈'/출처-현대자동차

또한, 휠 아치 와 도어 하단부에 클래딩을 두껍게 추가했습니다. 뒷 범퍼 코너 스텝에는 범퍼 패널을 더욱 높게 올린 점이 특징입니다.

북미 전용 픽업트럭'싼타크루즈'/출처-현대자동차

외장 컬러로는 락우드 그린과 캐년 레드가 신규로 추가되었는데, 적재함을 덮는 슬라이드 커버도 악세서리로 제공되며, 실내는 큰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북미 전용 픽업트럭'싼타크루즈'/출처-현대자동차
북미 전용 픽업트럭'싼타크루즈'/출처-현대자동차

2025 싼타크루즈의 실내는 '더 뉴 투싼' 과 비슷한 구성을 보여주는데, 신규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12.3인치 계기판 및 센터 스크린을 하나로 이은 파노라믹 커브드 지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하며,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 및 디지털 키 2, 지문 인증 시스템, 현대 카페이, 블루링크 등의 기능들을 적용시켰습니다. 이 외에도 USB-C 타입 충전포트와 함께, 전자식 칼럼 시프트가 아닌, 기계식 기어 셀렉터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북미 전용 픽업트럭'싼타크루즈'/출처-현대자동차

그리고 XRT 트림에는 시트 헤드레스트 하단에 XRT 로고가 적용되어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북미 전용 픽업트럭'싼타크루즈'/출처-현대자동차

파워트레인은 최고 출력 194마력, 최대토크 25.0kg.m 을 발휘하는 2.5리터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과 285마력, 43.0kg.m 의 토크를 내는 2.5 가솔린 터보 엔진 두가지가 있으며, 모두 8단 듀얼 클러치를 적용합니다. 참고로 자연흡기 트림은 최대 견인 하중 1,588kg 이며, 터보 트림은 최대 견인 하중 2,268kg 에 AWD 가 기본 적용된다고 합니다.

판매가격은 기존 가격에서 $1,000 ~1,500 정도 인상될 것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2024년형 모델에서 SE 트림은 $26,900, SEL $29,650, 나이트 $38,460, XRT $40,100, 리미티드 $41,320 부터 시작합니다. 적재함이 분리되어 있고, 프레임 바디를 사용하는 정통 픽업트럭은 아니지만, 컴팩트하면서, 어느정도의 오프로드와 도심에서의 편의성까지 갖춘 싼타크루즈는 북미에서도 인기가 높은 편인데, 국내 출시를 하더라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됩니다.

Copyright © © 오토카뉴스. 모든 권리 보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