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 세계 뒤흔들고 있는 '오징어 게임' 실사판

조회수 2023. 11. 24. 12: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456만 달러 상금 달린 '오징어 게임' 실시판, 진짜 게임 시작됐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의 한 장면. 사진제공=넷플릭스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달러, 우리 돈으로 59억2000만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한 '목숨을 건' 서바이벌 게임을 시작했다.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시간을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 게임'의 실사판 리얼리티 쇼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11월22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2021년 9부작으로 공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 등장한 게임들을 실제 세트로 똑같이 구현하고 이에 도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을 다룬 예능이다. 전 세계에서 모인 456명의 참가자가 456만달러의 상금을 놓고 벌이는 치열한 서바이벌 게임을 총 10부작으로 완성했다.

참가자들은 거액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살벌한' 게임에 도전한다.

'오징어 게임'처럼 게임 참가자들은 초록색 운동복을 입고, 이들을 감시하는 관리자들은 동그라미 세모 네모 무늬의 가면을 썼다. 참가자들은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구슬치기' 등 '오징어 게임'의 배경이 됐던 게임에 단계별로 도전한다.

탈락자는 드라마에서처럼 '총'에 맞는다. 탈락 즉시 커다란 총소리와 함께 검은색 색소가 튀면 더 이상 게임에 참여할 수 없는 방식이다.

그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친구를 만들거나 누군가의 적이 되기도 한다. 게임이 끝날 때까지 마음을 놓을 수 없는 경쟁 구도를 형성해 '오징어 게임'의 실사판 다운 긴장을 유발한다.

넷플릭스는 10부작으로 구성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를 전편 공개하는 대신 회차를 나눠 순차 공개한다. 11월22일 1~5회를 공개했고, 11월29일 6~9회, 12월6일 마지막회를 공개한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신드롬을 이어가는 넷플릭스는 현재 '오징어 게임' 시즌2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황동혁 감독이 극본과 연출을 맡아 이정재, 이병헌 등 1편 성공의 주역들이 다시 뭉쳤다. 여기에 박규영 양동근 등 새로운 인물들도 동참해 이야기를 이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