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아름다워!"...이번 겨울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 BEST 4 추천
강원도 평창은 사계절 내내 특별한 매력을 선사하는 여행지인데요. 겨울에는 눈 덮인 설경이 장관을 이루는 이곳은 단순히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가 가득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이번 겨울 강원도 평창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반데기
평창의 안반데기는 고산지대에 위치한 고원 마을로, 전국 최대 규모의 고랭지 채소밭이 있는 곳인데요. 이곳은 높은 고도 덕분에 대기가 맑고 불빛의 방해도 적어, 별을 관찰하기에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육백마지기와 함께 별이 선명하게 보이는 이곳은 은하수까지 감상할 수 있어, 밤하늘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데요. 안반데기는 풍력 발전기와 넓은 배추밭이 어우러진 경치는 사진 찍기에도 완벽하며, 별빛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멋진 풍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이곳은 특히 차박을 즐기러 오는 이들이 많아, 별을 보며 하룻밤을 보내기에 좋은 장소인데요. 단, 안반데기는 차를 막고 불을 피우거나 쓰레기를 버리는 등의 불법적인 행위는 자제해야 하니 이 부분 참고하여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2. 대관령 양떼 목장
대관령 양떼 목장은 평창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로, '한국의 알프스'라 불릴 만큼 웅장한 자연을 자랑하는데요. 이곳은 농림부에서 인증한 동물복지와 산림보존에 특화된 목장으로, 넓은 부지에서 양들이 자유롭게 방목되고 있어 자연을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양떼 목장의 매력은 끝없이 펼쳐진 초원과 양들이 풀을 뜯는 평화로운 풍경에 있는데요. 목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활동은 바로 산책로 걷기와 양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이니 양과 교감을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보시면 좋겠습니다.
양떼 목장은 계절마다 변화하는 자연의 모습을 볼 수 있어 방문 시기마다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데요. 약 40분 가량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아름답게 펼쳐진 자연의 모습을 구석구석 눈에 담아보기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청옥산 육백마지기
청옥산 육백마지기는 해발 1,256m에 위치한 고지대의 넓은 평원으로, 과거 화전민들이 고랭지 채소밭을 만든 곳인데요. 현재는 친환경 관광명소로 떠오르며, 차량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인기 명소입니다.
이곳의 매력은 그저 광활한 자연 풍경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별구경 명소로도 유명하다는 점을 말할 수 있는데요. 특히 육백마지기에서 바라보는 별은 매우 선명하고 아름다우며, 정상에 있는 풍력발전기와 함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 이 순간 육백마지기의 청정 자연에서 잠시 일상의 스트레스를 잊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4. 발왕산 스카이워크
발왕산 스카이워크는 용평리조트 정상에 위치한 독특한 전망대인데요. 해발 1,458m에 자리잡고 있는 이곳은 주변의 경치를 360도로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스카이워크는 투명한 바닥을 통해 발밑의 풍경을 직접 감상할 수 있어 하늘을 걷는 듯한 느낌을 선사하는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눈 덮인 산과 리조트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어 인기 있는 명소로 알려져 있으니 참고해 함께 감상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며, 약 20분 동안 지속되는 이동은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멋진 경치를 제공하는데요. 발왕산 스카이워크에서의 경치는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답고, 하늘과 땅이 이어지는 듯한 신비로운 경험을 만끽하기 좋으니 한번쯤 방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