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 '이것'보면 '심혈관질환' 의심할 수 있다!확인해보세요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주름'은 자연스러운 신체 변화이다. 하지만 나이에 비해 갑자기 주름이 많이 생긴다면 건강상 문제가 있는 경우일 수 있다.

주름

프랑스 툴루주 대학병원 에스퀴롤 교수 연구팀은 유럽심장학회 연례회의에서 '이마 주름'과 심혈관 상관관계에 대해 발표했다.

연구팀은 성인 3221명을 대상으로 20년간 추적 관찰했다. 총 233명이 사망했는데 주름이 가장 많았던 3번 그룹이 15.2%를 차지했다.

주름이 적은 1번 그룹은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4배였다면 주름이 가장 많은 3번 그룹은 무려 10배 이상이었다. 또한 주름이 가장 많았던 3번 그룹의 사람들은 혈관이 좁아지는 죽상동맥경화증으로 대부분 사망했다.

심혈관질환, 고지혈증, 동맥 경화를 개선할 수 있는 예방법은?

동맥경화는 동맥 안에 지방 등이 쌓이게 되어 혈관이 좁아지는 증상을 말한다. 동맥 경화 예방을 위해서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채소와 식이섬유가 많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또한 걷기, 등산 같은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3일 이상 해주는 것이 좋다. '걷기 운동'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에너지 소비량이 증가해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걷기 운동'은 심뇌혈관 기능 강화, 혈당 조절, 심장 질환 예방이 된다.

'걷기 운동'은 30분에서 시작해 몸의 컨디션에 따라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다. 환절기, 겨울에는 근육을 충분히 풀어주는 스트레칭 후 '걷기 운동'을 해줘야 한다.

참고 - youtube '건강뉴스', news1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 '죽상동맥경화증' 유발'

Copyright © 어썸클 채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