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이브 인스타그램
2025년 5월 24일, 연세대학교 아카라카 축제 무대에 선 아이브(IVE)가 또 한 번 레전드 무대와 레전드 패션을 동시에 남겼다. 수만 명의 인파가 운집한 연세대 노천극장을 배경으로, 여섯 멤버는 각자의 매력을 살린 페스티벌 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무대의상 콘셉트는 '스포티한 캠퍼스걸'이다. 멤버 전원은 'Yonsei 1885' 로고가 새겨진 크롭탑, 나시, 미니드레스 등으로 응집력 있는 팀 컬러를 유지하면서도, 실루엣과 디테일에서 각자만의 개성을 드러냈다.
장원영은 연세대 로고가 박힌 블루 슬리브리스 크롭탑과 화이트 숏팬츠를 매치해 건강미 넘치는 피트니스 룩을 연출했다. 하이웨이스트 팬츠로 다리를 길어 보이게 연출한 동시에, 흰색 양말과 운동화로 캐주얼함까지 챙겼다.
안유진은 프린트 크롭탑에 와이드 진을 입고, 깔끔한 로우번 헤어스타일로 세련된 무드를 강조했다. 가을은 레이스 디테일이 돋보이는 블랙&화이트 원피스로 청순하면서도 무대에서 존재감을 뽐냈고, 이서는 톱과 배기 팬츠의 조합으로 힙하고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했다.
레이는 슬림한 핏의 나시와 청바지로 심플하면서도 탄탄한 체형을 돋보이게 했으며, 리즈는 하얀 튜브탑에 데님 핫팬츠로 상큼한 썸머 무드를 완성했다. 여섯 명 모두 스니커즈를 착용해 움직임이 많은 무대 퍼포먼스에도 안정감 있게 대응했다.
네티즌들은 “이 조합은 진짜 완벽”, “연세대 무대는 늘 믿고 본다”, “학교축제가 아니라 콘서트급이다”라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페스티벌 시즌에 어울리는 아이브의 룩은 누구나 참고할 만한 캠퍼스룩 코디북이다. 팀 컬러나 학교 로고 티셔츠에 크롭탑, 하이웨이스트 팬츠,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발랄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헤어스타일이나 악세서리로 포인트를 더하면 무대 위 스타 같은 존재감도 가능하다.
한편, 아이브는 이날 무대에서 히트곡 ‘LOVE DIVE’, ‘I AM’ 등을 연달아 선보이며 관객들과 하나 되는 무대를 만들었다. 축제의 열기와 함께, 아이브표 스타일링도 여름 캠퍼스 패션의 아이콘으로 남게 됐다.
아이브처럼 청량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스포티 룩으로 캠퍼스의 주인공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
#아이브 #아이브패션 #아이브크롭탑 #캠퍼스룩 #청량코디 #여름페스티벌룩 #스포티룩 #걸그룹패션 #스타패션 #연세대아카라카 #IVE #IVE_SHOT
관련기사
아이브 레이, ‘여름의 눈짓’ 담은 몽환적 화보 공개
아이브 이서, 반묶음 웨이브 헤어와 볼륨감 있는 니트로 완성한 여신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