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오토,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셀링’ 연동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커넥트웨이브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과 앱 프로그래밍(API)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은 국내 오픈마켓 셀러가 해외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품등록·자동번역 등 효율 극대화

커넥트웨이브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플레이오토가 알리익스프레스의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과 앱 프로그래밍(API)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알리익스프레스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은 국내 오픈마켓 셀러가 해외 시장에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알리익스프레스의 한국 상품 전용관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판매자들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번 연동을 통해 플레이오토를 이용하는 국내 셀러들은 글로벌 시장에 손쉽게 진출이 가능해 진다. 알리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 대상국인 미국, 스페인, 프랑스, 일본 등을 대상으로 상품 등록과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특히 자동 번역, 재고 관리 자동화, 국가별 맞춤형 가격 설정, 주문 관리부터 배송 추적까지 원스톱 관리 등으로 판매자들의 운영 효율을 높여준다.
플레이오토는 국내에서 최다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는 쇼핑몰 통합 관리솔루션 플랫폼이다. 관리자 계정 하나로 11번가, 쿠팡, G마켓, 이베이, 쇼피 등 국내외 약 300여개의 쇼핑몰 관리가 가능하며 온라인 판매에 필요한 상품등록, 주문, 배송관리 등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향후 플레이오토는 셀러들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성과 분석과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추가 기능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현철 플레이오토 사업대표는 “이번 API 연동은 국내 판매자들의 글로벌 진출 장벽을 대폭 낮춘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로 셀러들이 판매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알리익스프레스 수수료 무료 끝…내년 2월 1일부터 유료 전환
- “5년간 수수료 무료”…셀러에 파격혜택 내건 알리익스프레스
- 알리익스프레스, K-뷰티 전문관 공식 오픈
- ‘나완비’PD 특수폭행 전과 논란…한지민♥이준혁 어쩌나
- '멜로 눈빛 장인' 된 도경수의 '청량한 플러팅 로코'…러닝 타임 내내 달달 '지금 필요한 멜로'
- '은퇴' 구자철 '日꺾고 따낸 런던 올림픽 동메달이 가장 값져'
- 김동현 '장모님 집까지 팔아 코인 투자…생지옥이었다'
- '78세 나훈아 정치 발언, 그 또래 노인들은 왜 그럴까' 문화평론가 김갑수의 비판
- 최악의 산불에 휩싸더니…'분홍빛'으로 물든 LA, 무슨 일?
- '밤 티라미수' 다음 유행이라는데…단돈 4000원에 中 디저트 맛볼 수 있다고?